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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1, 2019년, pp.159 - 168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a strategy for creating an advertisement fo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 based on the strategy of selecting an advertisement model in order to efficiently execute the advertisement of CSR. Data were analyzed by regression analysis. The results of thi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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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광고의 목적은 무엇인가? | 기업이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광고를 이야기할 수 있다. 기업광고는 기업의 정책이나 사회공헌과 같은 유용성을 소비자에게 알려 줌으로써 기업이미지를 제고시키거나 기업의 명성을 높이려는 목적에서 시행된다. 기업광고의 세부적인 유형으로 사회책임 광고로 분류된다[1]. | |
광고모델의 가치부합성과 광고모델의 신뢰성 요인 실험 결과 시사점은 무엇인가? | 감성적 메시지를 활용하여 CSR 광고를 제작할 때 어떤 광고모델을 선정하는 것이 효과적인가를 알아보기 위해 분석한 결과 광고모델의 가치부합성과 광고모델의 신뢰성 요인이 CSR 광고태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결과는 감성적 메시지를 활용하여 CSR광고를 제작할 때 광고모델의 가치부합성과 신뢰성을 중요하게 고려하여 모델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시사한다. 또한, 광고모델의 가치부합성과 광고모델의 전문성과 신뢰성 요인이 광고메시지 진정성 지각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이유는? | 기업의 경제적 책임이 중요했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기업이 발전하는 만큼 그 기업이 속해있는 사회에 혜택을 되돌려주어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기업의 법적, 윤리적 책임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생존이 기업이 속해있는 사회가 건강하게 지속되어야만 보장받을 수 있다는 현실을 반영하며, 사회의 공익을 위한 기업의 여러 가지 활동이 강조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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