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도권 지하철 7호선 주요역 통근통행특성 분석 연구
Travel Behavior Analysis using Origin-Destination Data for the Subway Line No.7 원문보기

Journal of KIBIM = 한국BIM학회논문집, v.9 no.4, 2019년, pp.75 - 83  

한상천 (인천대학교 도시건축학부) ,  이경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정책연구팀) ,  김환용 (인천대학교 도시건축학부) ,  최영우 (인천대학교 도시건축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 data development has made it possible to analyze each individual's daily commuting by using transportation card transaction. This research utilizes about 1 million observations from the subway line no.7 of Seoul metropolitan transportation data. By using such a massive dataset, the authors tr...

주제어

표/그림 (13)

참고문헌 (12)

  1. Beak, J. W., Lee, B. J., Yoo, H. S. (2018). An Economic Efficiency Analysis for Hyperloop,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pp. 178-179. 

  2. Jo, M. S. (2013). Study on Relationship Between Mixed Land-Use Characteristics and Time-Based Patterns of Users in The Surrounding Areas of Seoul Subway Stations, Hanyang University. 

  3. Kim, J. Y., Lim, S. Y., Choo, S. H., Park, I. K. (2015). Analysis of Transit Ridership Patterns and Influencing Factors in Seoul,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87, pp. 49-65. 

  4. Kim, K. H., Oh, K. H., Lee, Y. K., Jung, J. Y. (2013). Discovery of Travel Patterns in Seoul Metropolitan Subway Using Big Data of Smart Card Transaction Systems, The Journal of Society for e-Business Studies, 18(3), pp. 211-222. 

  5. Lee, M. Y., Kim, J. H. (2016). Analysis of Transit Passenger Movements within Seoul-Gyeonggi-Incheon Area using Transportation Card, J. Korea Inst. Intell. Transport. Syst, 15(5), pp. 12-19. 

  6. Lee, M. Y., Shin, S. I., Kim, B. W. (2018). An Analysis Model on Passenger Pedestrian Flow within Subway Stations - Using Smart Card Data -, J. Korea Inst. Intell. Transport. Syst, 17(6), pp. 14-24. 

  7. Lim, Y. T., Park, C., Kim, D. S., Eom, J. K., Lee, J. (2012). Estimating Trip Distribution Model by Using Transit Card Data,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19(2), pp. 1-11. 

  8. Park, J. S., Kim, H. S., Lee, K. S. (2010). Classification of Subway Trip Patterns from Smart Card Transaction Databases, The Korea Contents Society, 10(12), pp. 91-100. 

  9. Park, J. S., Lee, K. S., (2015). Time-distance Accessibility Computation of Seoul Bus System based on the T-card Transaction Big Databases, Journal of the Association of Korean Geographers, 18(4), pp. 539-555. 

  10. Park, S. J., Koo, D. H. (2016). Spatial Travel Patterns of Subway Passengers in Busan, Korea, The Geographical Journal of Korea, 50(3), pp. 336-348. 

  11. Shin, I. H. (2012). An Analysis of Activity Centers by age groups based on commuting patterns in seoul Metropolitan Subway, Hanyang University. 

  12. Song, J. Y., Eom, J. K., Park, J. H., Kim, D. S., Choi, M. H. (2011). Analysis of Passenger Transfer Patterns Based on Transit Smart Card Data in Seoul,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pp. 563-573.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