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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9 no.1, 2019년, pp.5 - 14
This paper presents a practical method to compute the closest approach distance of two ellipsoids in their inter-center direction. This is the key technique for collision handling in the dynamic simulation of rigid and deformable bodies approximated with ellipsoids. We formulate a set of equations w...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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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및 방향이 주어진 두 타원체 사이의 교차 여부는 어떻게 판별할 수 있는가? | 위치 및 방향이 주어진 두 타원체 사이의 교차 여부는 사차 특성 방정식의 해의 부호만을 살핌으로써 비교적 손쉽게 판별할 수 있으며[4] 가능한 적은 계산을 통해 해의 부호를 빠르게 살피기 위한 연구들이 진행되었다[5,6,7]. 하지만 이미 교차한 두 타원체를 교차하지 않게 만드는 것은 보다 까다로운 문제이다. | |
최근 컴퓨터 게임, 가상현실 등의 실시간 컴퓨터 그래픽스 응용에서 강체 및 변형체를 타원체로 근사하여 무엇을 향상시키는 연구들이 소개되고 있는가? | 최근에 들어 컴퓨터 게임, 가상현실 등의 실시간 컴퓨터 그래픽스 응용에서 강체 및 변형체를 타원체로 근사하여 물리기반 동적 시뮬레이션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연구들이 소개되었다[1,2,3]. 본 논문에서는 타원체 사이의 충돌 처리에 있어서 핵심 기술인 두 타원체 사이의 최단 근접 거리를 구하는 실용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 |
방향성 입자를 이용한 위치기반 동역학에서는 교차한 두 타원체를 어떠한 방식을 이용하여 교차하지 않게 만들고 있는가? | 하지만 이미 교차한 두 타원체를 교차하지 않게 만드는 것은 보다 까다로운 문제이다. 방향성 입자를 이용한 위치기반 동역학[1]에서는 두 타원체의 중심을 연결하는 직선을 따라 타원체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이동시켜 외부에서 접하게 만드는 접근 방식을 택하였다. 따라서 두 타원체의 중심 간 방향(inter-center direction)으로의 최단 근접 거리가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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