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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2, 2019년, pp.355 - 361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how brands are perceived to be most positive when they are presented to users in brand experience design, and to help them communicate more effectively. Originally, brands changed their logos periodically with the aim of communicating anniversaries. These 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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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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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경험(BX)은 무엇인가? | 이것은 브랜드와 관련된 자극과 소비자의 주관적이며 내재 적인 반응이 결합한 것이다. 브랜드 경험(BX)은 제품을 중심적으로 생각하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과 소비 경험 그리고 서비스 경험을 의미하는 고객 경험 (CX)까지 포괄하는 광범위한 개념이다[2]. | |
브랜드 경험은 무엇으로부터 시작하였는가? | 브랜드 경험(Brand Experience)은 주로 마케팅적인 접근의 용어로,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적으로 소비할 때 발생하는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에서 시작되었다. 즉, 소비자가 새로운 브랜드를 경험하고 다양한 요소를 만남으로써 상호작용을 통해 발생하는 것이다. | |
시각적 감성이 필요한 이유는? | 이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하는 첫 번째 과정에서 시각적 자극을 통해 감성을 경험한 다는 것이다. 시각적 이미지는 상호 관련된 감각들과 함께 영향을 미치면서 감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인간의 심리적 특성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날의 사회에서 브랜드가 고객들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수치적이고 이성적인 접근이 아니라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접근이 필요하다[5]. 시각적 감성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효과적 방법이며, 시각은 소비자에게 감성 소통의 역할이므로 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다[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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