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20 no.2, 2019년, pp.655 - 661
이교우 (전북대학교 기계설계공학부)
This study examined the change in driving performance according to the starting position of the rear diffuser of a vehicle. To accomplish this, the CATIA 3D design program was used to model the vehicle with reference to a commercial SUV vehicle and design the rear diffuser to start from 300, 400, a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차량의 외형을 변화시켜 주행 성능을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 | 차량의 주행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엔진과 변속기 등 구동계의 성능 변화 뿐 아니라 차량의 외형 변화를 통해 주행 성능을 개선하기도 한다. 차량의 외형 개선은 전체적인 외형 자체를 유선형으로 만들어 공기 저항을 낮춰주기도 하지만 튜닝 부품을 이용하기도 한다. 이렇게 공기의 흐름 통제를 목적으로 제작된 차량의 튜닝 부품을 에어로 파츠(aero parts)라고 한다. | |
에어로 파츠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나? | 이렇게 공기의 흐름 통제를 목적으로 제작된 차량의 튜닝 부품을 에어로 파츠(aero parts)라고 한다. 에어로 파츠의 종류에는 차체가 위로 들리는 양력현상을 막기 위해 차량에 뒤쪽에 부착하는 날개 모양의 리어 스포일러(rear spoiler)와 차량 측면부로 흐르는 공기의 흐름과 하부에 흐르는 공기의 간섭을 제어해주는 사이드 스커트(side skirt), 주행 중 자동차 하부를 흐르는 공기의 유동을 원활히 해주는 리어 디퓨져(rear diffuser) 등이 있다. | |
에어로 파츠란 무엇인가? | 차량의 외형 개선은 전체적인 외형 자체를 유선형으로 만들어 공기 저항을 낮춰주기도 하지만 튜닝 부품을 이용하기도 한다. 이렇게 공기의 흐름 통제를 목적으로 제작된 차량의 튜닝 부품을 에어로 파츠(aero parts)라고 한다. 에어로 파츠의 종류에는 차체가 위로 들리는 양력현상을 막기 위해 차량에 뒤쪽에 부착하는 날개 모양의 리어 스포일러(rear spoiler)와 차량 측면부로 흐르는 공기의 흐름과 하부에 흐르는 공기의 간섭을 제어해주는 사이드 스커트(side skirt), 주행 중 자동차 하부를 흐르는 공기의 유동을 원활히 해주는 리어 디퓨져(rear diffuser) 등이 있다. |
D. Mitra, "Effect of relative wind on notch back car with add-on parts",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Science and Technology, Vol.2, No.4, pp.472-476, 2010.
X. X. Hu and E. T. T. Wong, "A Numerical Study On Rear-spoiler Of Passenger Vehicle", World Academy of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Vol.57, pp.636-641, 2011.
S. O. Kang, S. O. Jun, H. I. Park, K. S. Song, J. D. Kee, K. H. Kim and D. H. Lee, "ACTIVELY TRANSLATING A REAR DIFFUSER DEVICE FOR THE AERODYNAMIC DRAG REDUCTION OF A PASSENGER CAR", International Journal of Automotive Technology, Vol.13, No.4, pp.538-592, 2012.
K. S. Song, S. O. Kang, S. O. Jun, H. I. Park, J. D. Kee, K. H. Kim and D. H. Lee, "Effects on Aerodynamic Drag Reduction of a Passenger Car by Rear Body Shape Modifications",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19, No.4, pp.137-145, 2011.
C. Lai, Y. Kohama, S. Obayashi and S. Jeong, "Experimental and Numerical Investigations on the Influence of Vehicle Rear Diffuser Angle on Aerodynamic Drag and Wake Structure", International Journal of Automotive Engineering, Vol.2, No.2, pp.47-53, 20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