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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Applied Science and Technology = 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지, v.36 no.1, 2019년, pp.90 - 101
리순화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유선희 (연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과) , 정다운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The study wanted to compare the use status of general beauty salons and men's hair salons for male customers managed by male practitioners and to check the impact of service quality awareness on satisfaction and loyalty. A total of 405 people were used as analysis materials. Principle Component A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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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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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전문 미용실은 무엇인가? | 남성 전문 미용실은 유럽식의 고급 이발소에서 유래된 것으로써 우리나라에서는 과거 남성 미용실인 블루클럽이 저렴한 가격으로 커트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최근 남성 전용 미용실은 일반 미용실과 다르게 남성들의 개개인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헤어 스타일링부터 패션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이다. | |
최근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따라 미용과 관련된 남성들의 소비성향은 어떻게 변하였는 가? |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강남이나 홍대 등의 젊은 층의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하였지만, 최근 많은 지역에서도 남성 전문 미용실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1]. 최근 다양한 사회적 변화와 더불어 주로 여성들에게서 이루어진 미용과 관련한 소비 성향이 남성들에게로 소비 성향이 변화함에 따라 남성들을 위한 상품을 제작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남성들을 위한 공간으로까지 사업의 유형이 확장되고 있다. 특히 여성 위주의 미용실이 아닌 남성 전용 미용실로써, 남성 전문 미용실을 찾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2]. | |
본 연구 대상자들의 헤어 관리에 대한 관여도를 분석한 결과는? | 본 연구 대상자들이 헤어에 대한 중요성이나 관심도의 수준을 파악하기 위하여 헤어 관리에 대한 관여도를 조사한 결과를 Table 4에 나타내었다. 분석한 결과, 모발 손상에 신경 쓰는 정도 가(M=2.98, SD=1.18) 낮게 나타나 남성들은 여성에 비해 짧은 헤어 스타일을 유지하며, 모발을 주기적으로 커트함으로써 모발 손상에 대한 관여 도가 낮은 것으로 사료되어 진다. 모발 손상을 제외한 기타 항목 모두가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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