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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가시화정보학회지=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visualization, v.17 no.1, 2019년, pp.85 - 92
전지아 (University of Seoul) , 이재준 , 송영수 , 김민수 , 김건우 , 나영승 , 리광훈 (Department of Mechanical and Information Engineering, University of Seoul)
Numerical visualization is conducted to confirm the variation of flow characteristics and pressure drop by the shape of channels on the cathode flow path in hydrogen fuel cells for unmanned aerial vehicles(UAVs). Generally, a light-weight fan is commonly used rather than a heavy air compressor at 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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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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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FC의 특성은? | PEFC는 고분자 재질의 분리 막을 적용한 연료전지로 수소와 산소를 사용하여 전기에너지를 생산하여 친환경적이며 부피와 무게가 적고 상온에서 작동한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3] 그러나 PEFC 모듈을 포함하는 개념인 파워팩 구성에는 무게가 많이 나가는 펌프를 산소 공급에 사용하기 때문에 저중량 고효율 드론 설계에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 |
무인 항공기의 단점은 무엇인가 | 이러한 수요에도 불구하고, 무인 항공기(드론) 상용화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것은 짧은 비행시간이다.[2] 배터리를 사용한 드론의 비행시간은 최대 약 30분으로 드론을 사용하는 산업분야에 활용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 |
연료전지 음극 산소 공급은 채널의 깊이, 덕트의 형상, 덕트의 직경에따라 어떻게 달라지는가? | 본 연구에서는 연료전지 음극 산소 공급의 균일유동을 실현하기 위해 채널의 깊이, 덕트의 형상, 덕트의 직경 세 가지 변수를 설정하여 각 조건에 따른 유동균일도 차이를 확인하였다. 연구 결과 재순환 영역의 존재 때문에 덕트 형상에 의한 효과는 크지 않으나 채널의 깊이는 작을수록, 덕트의 직경은 클수록 유동이 균일한 경향을보였다. 하지만 채널 깊이는 압력 강하의 증가를 수반하기 때문에 유로 설계에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본 결과는 유동균일을 통해 연료전지의 최대 성능을 발휘함과 동시에 팬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
https://www.hankyung.com/article/2017022687761 [2019.04.09. acces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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