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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21 no.2, 2019년, pp.141 - 150
윤남희 (한국패션유통정보연구원) , 이하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경영학과) , 장세윤 (한국패션유통정보연구원)
Online recommendation services help people search for an appropriate product among a huge assortment in stores that also minimize consumers' choice overload. People with a need for uniqueness are likely to prefer this online recommendation service based on individual needs and tastes. This study v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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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아이템즈의 이점은 무엇인가? | 네이버에서 ‘에이아이템즈’ 기능을 도입하여 고도화한 후 사용자 일 평균 클릭 수가 6개월 만에 약 27% 증가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에이아이템즈’ 이용자와 판매자의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Using NAVER FOR YOU”, 2019). 이와 같이 온라인 상에서 수집한 소비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춤화된 상품을 추천하는 온라인 상품 추천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동시에 판매자에게는 제품의 효과적인 노출과 사업의 성장을 도모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추천 서비스를 도입한 온라인 리테일러로 하여금 차별적 경쟁력을 갖게 한다. | |
네이버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비스는 무엇인가? | 최근 아마존, 스티치픽스,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은 소비자의 구매이력, 쇼핑 행동패턴, 인구통계학적 특성 등을 고려하여 소비자의 선택 과부하를 줄이고, 소비자의 선호에 부합 하는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우선 제시해주는 추천 시스템 (Lee, 2016)을 도입하여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기업인 네이버 역시 AI 기반의 ‘에이아이템즈(AiTEMS)’를 쇼핑에 적용하여 사용자의 과거 구매 이력과 검색 패턴을 분석하여 추천 상품을 제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에서 ‘에이아이템즈’ 기능을 도입하여 고도화한 후 사용자 일 평균 클릭 수가 6개월 만에 약 27% 증가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에이아이템즈’ 이용자와 판매자의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Using NAVER FOR YOU”, 2019). | |
에이아이템즈(AiTEMS)란 무엇인가? | 최근 아마존, 스티치픽스,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은 소비자의 구매이력, 쇼핑 행동패턴, 인구통계학적 특성 등을 고려하여 소비자의 선택 과부하를 줄이고, 소비자의 선호에 부합 하는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우선 제시해주는 추천 시스템 (Lee, 2016)을 도입하여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기업인 네이버 역시 AI 기반의 ‘에이아이템즈(AiTEMS)’를 쇼핑에 적용하여 사용자의 과거 구매 이력과 검색 패턴을 분석하여 추천 상품을 제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에서 ‘에이아이템즈’ 기능을 도입하여 고도화한 후 사용자 일 평균 클릭 수가 6개월 만에 약 27% 증가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에이아이템즈’ 이용자와 판매자의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Using NAVER FOR YOU”, 20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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