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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커뮤니티교육시설 : 한국교육시설학회논문집 = Community Education Facilities, v.26 no.3, 2019년, pp.25 - 32
조창희 (E-Mac,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정태환 (E-Mac,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류수훈 (Dept. of Architecture, Kongju National University)
Current, integrated schools are small schools in rural areas and old towns with declining population, or special purpose middle and high schools. And new residential districts in urban areas including Seoul have also been established in integrated schools. In particular, the number of school of cen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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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학교의 문제를 해결을 위한 대안에는 무엇이 있나? | 특히 동일 학교급간 학교 통합 등을 통해 소규모학교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였으나 재정 절감 측면만 부각되어 교육적인 목표나 지역적인 반발 등의 문제가 유발되었다. 그래서 동일 학교급간 통합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초·중 또는 중·고 통합운영학교가 현실적인 대안으로 제안되었다. | |
통합운영학교의 법적 근거는 어디에 명시되어 있나? | 통합운영학교의 법적근거는 초·중등교육법에 명시되어 있다. 초·중등교육법 30조 1항에는 학교의 설립자·경영자는 효율적인 학교 운영을 위하여 필요하면 지역 실정에 따라 초등학교·중학교, 중학교·고등학교 또는 초등학교·중 학교·고등학교의 시설·설비 및 교원 등을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다고 명시하는 등 각기 다른 학교급을 통합하여 운 영할 수 있다. | |
통합운영학교의 운영현황? | 2017년 이후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도 도시지역 통합운영학교의 심사건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와 같이, 대부분 소규모 농어촌 지역에서 진행되어왔던 통합운영학교는 학교신설수요 대비 학생수가 적거나 학생수 예측이 어려운 도시의 공동주택개발 지역의 학교설립을 위한 새로운 방안으로 도입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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