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7, 2019년, pp.39 - 45
최경미 (김천대학교 교양학과) , 장기덕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The aim of this research is to find out how convergent operation of the learning coaching and compensation system affects the academic self-efficiency and learning performance of university students. In the second semester, a compensation system was prepared based on learning coaching and learning 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학습코칭이란 무엇인가? | 학습코칭이란 학습(Learning)과 코칭(Coaching)의 합성어로 체계적으로 학습방법 및 공부습관을 관리하여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며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계획을 세우도 하는 체계적인 관리형태를 말한다[9]. 또한 개인의 성격, 적성, 능력, 변인 등을 고려한 학습법으로 스스로 효율적으로 자신의 학습환경을 관리하면서 학습한다는 장점을 길러줄 수 있는 학습방법이다[10]. 학습코칭은 특히 학습동기가 낮은 학습자들의 경우 학습을 자율에 맡기기 보다는 보상체계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내적동기를 강화하여 학습목표를 달성하도록 한 점에서 학생들의 내재적 동기를 유발하기 어려운 경우 외재적 보상의 제공이 내재적 동기를 촉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11]. | |
학습성과 분석에는 무엇을 사용하였는가? | 학습성과 분석에는 목표달성계획서, 주차별 보고서, 중간 및 최종보고서, 성찰보고서, 소감문, 운영 전 후 설문지, 만족도 조사, 학습성과 증빙자료를 사용하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