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7, 2019년, pp.109 - 114
박은아 (대구대학교 심리학과) , 지용현 (대구대학교 대학원)
This study explored how the tendency of writing 'comment' by Facebook users and the number of 'like' in posting message affected to product attitude, purchasing intention. One hundred thirty five male and female college students were divided into groups with high/low tendency of writing 'comment'.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특징은 무엇인가?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 이용의 확산은 누구나 쉽게 정보를 게시할 수 있고 대화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6]. SNS는 인터넷 공간을 단지 콘텐츠 소비뿐만 아니라 콘텐츠 생성 및 공유 등 능동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공간으로 사용자간의 정보 공유를 더 빠르고 유용하게 해주었다[7]. |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순기능은 무엇인가?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 이용의 확산은 누구나 쉽게 정보를 게시할 수 있고 대화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6]. SNS는 인터넷 공간을 단지 콘텐츠 소비뿐만 아니라 콘텐츠 생성 및 공유 등 능동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공간으로 사용자간의 정보 공유를 더 빠르고 유용하게 해주었다[7]. 즉,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 이외에도 다른 사용자의 제품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찾아 볼 수 있고 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해 서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 |
SNS는 기존 매체와 다른점이 무엇인가? | 무엇보다 SNS를 통해 소비자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으며 다시 정보를 퍼트리기도 한다. SNS는 기존 매체와 달리 양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능동적으로 정보검색을 위한 메시지들을 주고받는다[3]. 즉,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SNS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