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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7 no.8, 2019년, pp.582 - 589
윤병일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백승길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송근웅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김덕관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The dynamic balancing test of helicopter main rotor blades is a blade rotation test conducted on the ground to make the track of each blade and the load on each pitch rod to a similar level before the flight tests. The purpose of the test is to reduce the vibration occurring on main rotor system 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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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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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익 형태의 항공기의 주로터 시스템은 무엇인가 | 헬리콥터와 같은 회전익 형태의 항공기의 주로터 시스템은 블레이드의 회전을 통해 추력을 발생시키는 핵심 구성품으로 정지 혹은 순항 비행 등 헬리콥터 운용 시 기체의 전반적인 성능을 좌우한다. 주로터 블레이드는 제작에 쓰이는 소재인 복합재의 성형 특성상 제작 공정 과정 시 각 블레이드의 내부 부품의 미세한 위치 편차가 발생하게 되며, 이로 인해 각 블레이드 간의 질량 및 강성 분포 차이 등 블레이드 간 상이성(Dissimilarity)이 나타나게 된다. | |
회전익 형태의 항공기의 주로터 시스템은 어떠한 성능을 좌우하는가 | 헬리콥터와 같은 회전익 형태의 항공기의 주로터 시스템은 블레이드의 회전을 통해 추력을 발생시키는 핵심 구성품으로 정지 혹은 순항 비행 등 헬리콥터 운용 시 기체의 전반적인 성능을 좌우한다. 주로터 블레이드는 제작에 쓰이는 소재인 복합재의 성형 특성상 제작 공정 과정 시 각 블레이드의 내부 부품의 미세한 위치 편차가 발생하게 되며, 이로 인해 각 블레이드 간의 질량 및 강성 분포 차이 등 블레이드 간 상이성(Dissimilarity)이 나타나게 된다. | |
주로터 시스템의 블레이드의내부 부품에 편차가 발생하였을 때 생기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헬리콥터와 같은 회전익 형태의 항공기의 주로터 시스템은 블레이드의 회전을 통해 추력을 발생시키는 핵심 구성품으로 정지 혹은 순항 비행 등 헬리콥터 운용 시 기체의 전반적인 성능을 좌우한다. 주로터 블레이드는 제작에 쓰이는 소재인 복합재의 성형 특성상 제작 공정 과정 시 각 블레이드의 내부 부품의 미세한 위치 편차가 발생하게 되며, 이로 인해 각 블레이드 간의 질량 및 강성 분포 차이 등 블레이드 간 상이성(Dissimilarity)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블레이드 간 특성의 차이는 로터 회전수 증가에 따라 원심력 차이 혹은 양력 불균형을 심화시키고 결국 주로터에서 발생하는 1/rev 성분 진동의 주요 원인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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