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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20 no.7, 2019년, pp.52 - 60
김동영 (국방기술품질원 함정센터 함정1팀) , 강구헌 (국방기술품질원 함정센터 함정1팀)
The control circuit of the CPP applied to FFX Batch-I and LST-II may be capable of generating a backward pitch even when the grounding phenomenon occurs in the other system.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mprove the CPP control circuit to maintain the pitch even in the event of grounding. Since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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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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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피치프로펠러(CPP)의 특징은? | 이러한 가변피치프로펠러(CPP)는 엔진의 회전 방향을 변경하지 않고도 선박을 전진 및 후진 방향으로 운행할수 있으며, 이것은 Fig. 4에서와같이 블레이드 피치 각을 변경하여 수행할 수 있다. 프로펠러의 피치가 프로펠러의 의해 생성된 추진력을 결정하기 때문에, 피치 각의 변화는 선박의 속력을 변화시킬 수 있다. | |
차기OO함(FFX) Batch-I이란? | 차기OO함(FFX) Batch-I은 충무공이순신급 구축함으로부터 이어진 스텔스 설계를 채용했으며, 현대적인 대공 및 대잠 능력이 사실상 전무하였던 울산급 호위함 및포항급 초계함과 달리, 기본적인 대함, 대공, 대잠 능력을 확충한 것이 특징이며, 추진체계는 CODOG(Combined Operation Diesel Or Gas turbine) 방식을 적용하였다. 차기OO함(LST-II)은 부족한 해병대 상륙능력을 증강시키면서 현대 상륙개념인 초수평선 상륙을 적용하기 위한 것이 특징이며, 추진체계는 CODOD(Combined Operation Diesel Or Diesel) 방식을 적용하였다. | |
가변피치프로펠러가 엔진의 rpm을 변경하지 않고 선박의 속력을 변경할 수 있는 이유는? | 4에서와같이 블레이드 피치 각을 변경하여 수행할 수 있다. 프로펠러의 피치가 프로펠러의 의해 생성된 추진력을 결정하기 때문에, 피치 각의 변화는 선박의 속력을 변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가변피치프로펠러(CPP)는 주 엔진의 rpm을 변경하지 않고 선박의 속력을 변경하는데 유용하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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