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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6 no.4, 2019년, pp.361 - 372
The flow pattern of air layers and skin-friction drag reduction by air injection are investigated to find the suitable multiphase flow model using unstructured finite-volume CFD solver for the Reynolds-averaged Navier-Stokes equations. In the present computations, two different multiphase flow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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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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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F 모델은 무엇인가? | VOF 모델은 액체와 기체상 간의 경계면을 추적하는 방법으로 2 종 이상의 섞이지 않는 유체가 경계면을 형성할 때 적용하며 가상혼합 유체에 대해 하나의 연속방정식과 운동량방정식 및 각 유체의 체적분율(volume fraction)에 대한 수송방정식을 사용하여 계산을 수행한다. 지배방정식인 연속방정식과 운동량방정식은 식 (1), (2)와 같이 쓸 수 있다. | |
국내의 공기윤활법 개발 상황은 어떠한가? | , 2016). 국내에서는 삼성중공업이 “Samsung Advanced Vibration and Energy Reduction (SAVER) Air”를 개발하여 중량물 운반선(Heavy cargo carrier, HCC) 및 액화천연가스 운반선(Liquefied natural gas carrier, LNGC)에 적용한 바 있으며 시운전 및 실제 운항 자료 분석을 통해 각각 8~9% 및 4~5%의 연료절감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Lee et al., 2017). | |
물 유입 속도 변화에 따른 공기 거동 및 후퇴각 변화를 살펴 본 결과와 그 의미는 무엇인가? | 0x10-3m3 /s 로 고정한 상태에서 물 유입 속도를 바꾸어 가면서 수치해석을 수행하였다. 물 유입 속도가 점진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공기층 분지간의 거리가 좁혀짐과 동시에 분지의 두께가 점차 감소하는 경향을 보임을 확인하였다. 이는 물 유입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공기 층의 확산 면적이 줄어드는 것을 의미함과 동시에 물 유입 속도는 공기층의 형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인자임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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