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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4 no.4, 2019년, pp.769 - 774
김진하 (순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손민우 (순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응곤 (순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The develop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in a software-centered society as of today is a very important, and the training of software utilizing robots has become popular in recent years. This study proposes efficient SW convergence education by providing curriculum and contents for science + SW 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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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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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팅 사고는 무엇인가? | 컴퓨팅 사고란 단순히 학습자들이 응용프로그램(한글, 오피스 등)의 사용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과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활용하여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논리적 사고 과정이다. 학습자들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문제해결학습, 체험탐구 중심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한다[5-7]. | |
소프트웨어 교육이란? | 소프트웨어 교육이란 컴퓨터과학의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컴퓨팅 사고(Computional Thinking, CT)를 기르는 교육이다[4]. | |
창의융합인재교육은 무엇인가? | 최근 교육의 추세는 창의융합인재교육(STEAM)으로 서로 다른 교과를 융합하여 교육을 한다. 이것은 이전의 방식처럼 과학이면 과학의 내용만을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수학시간에 과학, 기술, 공학, 예술 등 서로 다른 교과의 지식을 자연스럽게 더불어 학습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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