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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5 no.2, 2019년, pp.169 - 177
김동균 (고베대학교 해사과학대학원)
It is very important to understand the intention of a target ship to prevent collisions in multiple-ship situations. However, considering the intentions of a large number of ships at the same time is a great burden for the officer who must establish a collision avoidance plan. With a distributed alg...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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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 알고리즘의 특징은 무엇인가? | 이를 위해 분산 알고리즘이 제안 되었다. 분산 알고리즘은 각각의 선박이 다수의 상대 선박과 정보 교환을 통해 안전한 코스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본 논문에서는 분산 알고리즘의 하나인 분산 확률 탐색 알고리즘을 선박 충돌 피항에 적용하였다. | |
무한 루프를 방지하기 위해 한 척의 선박만이 코스를 변경할 때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이로 인해 선박 간 많은 메시지 교환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충돌 위험이 예상되는 긴박한 상황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 |
QLM의 의미는 무엇인가? | DTSA에서는 DLSA에서의 문제점, 즉 Quasi-local minimum (QLM)을 해결하기 위해 타부 탐색 알고리즘이 적용되었다 (Glover, 1989). 충돌 피항에서 QLM이란 선박 간 충돌이 예상되지만 현재 코스의 비용보다 다른 코스의 비용이 높을 경우 선박은 어떠한 선택도 할 수 없는 상황을 의미한다. 이 경우 선박은 계산 시간이 경과하기만을 기다리며 다음 위치로 이동하여 새로운 코스를 탐색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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