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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8, 2019년, pp.407 - 413
김고은 (홍익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measure the shopping experience of a more specific SNS shopping service, limited to shopping through the Instagram of the Millennial Generation. Based on the AISAS purchasing phase, a qualitative study was conducted on the user experience of SNS shopping services in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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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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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 | 소셜커머스는 소셜 미디어(SNS)나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전자상거래를 의미한다[3]. 1세대 소셜커머스는 커머스 사이트 내 SNS와 연동할 수 있는 링크를 마련하여 바이럴 효과를 누리는 형태로 활용되었으나, 2세대 소셜커머스는 SNS 자체가 쇼핑 기능을 제공하는 형태로 SNS 안에서 정보 획득 및 확산, 구매가 가능한 형태이다. | |
2세대 소셜 커머스은 무엇으로 분류되는가? | 1세대 소셜커머스는 커머스 사이트 내 SNS와 연동할 수 있는 링크를 마련하여 바이럴 효과를 누리는 형태로 활용되었으나, 2세대 소셜커머스는 SNS 자체가 쇼핑 기능을 제공하는 형태로 SNS 안에서 정보 획득 및 확산, 구매가 가능한 형태이다. 2세대 소셜 커머스는 ‘사이트 링크형’, ‘소셜 경험공유형’, ‘개인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체험형’으로 분류된다[4]. | |
AISAS 소비자 구매 행동 프로세스 모델의 각 단계에서는 무엇을 하는가? | 첫 번째 Attention(주의) 단계에서 먼저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알게 되어 주목하게 되고, 두 번째 Interest(흥미) 단계에서 주목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과 흥미를 느끼게 되어, 세 번째 Search(검색) 단계에서 흥미를 느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검색하면서 상세한 정보와 가격 비교 등으로 관련 정보를 수집한다. 네 번째 Action(구매) 단계에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구매하고, 다섯 번째 Share(공유) 단계에서 구매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인터넷에 공개하여 대중과 공유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AISAS 소비자 구매 행동 프로세스 모델을 기준으로 SNS 쇼핑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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