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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6.6kW급 고효율화 OBC/LDC 통합 구조 개발
High-efficient 6.6kW LDC/OBC integration strusture for electric vehicles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4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2014 July 01, 2014년, pp.311 - 312  

이병권 (명지대학교 전기공학과) ,  곽태균 (명지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삼균 ((주)현대엔지비) ,  김석준 ((주)현대엔지비) ,  김종필 ((주)현대엔지비) ,  이준영 (명지대학교 전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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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은 본 논문에서는 고효율 통합컨버터(OBC/LDC) 전력회로 개발을 제안한다. 차량용 충전기의 고밀도화와 고효율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EV/PHEV용 고성능 단방향 충전기 기술의 확보를 목표로 하며 LDC와 통합을 할 수 있는 기본 구조를 제시 한다. 또한 본 논문에서는 충전기의 고효율화와 LDC와의 통합에 적합한 회로 구조를 연구하며 DC/DC 컨버터의 연구에 집중 하였다. 신규전력구조 개발을 통한 충전 효율 상승 및 LC공진을 통한 낮은 손실을 갖는 공진형 전력회로 개발을 제안하며 전력변환기의 Digital 제어회로와 Power stage 고효율화 연구를 통한 OBC/LDC 통합 구조개발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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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또한 자화인 덕턴스로 ZVS를 하므로 PSFB보다는 작으나 LLC보다는 큰값을 사용하여 LLC보다 순환전류가 작다. 본 논문에서는 충전기의 고효율화와 LDC와의 통합에 적합한 회로 구조를 연구하며 이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DC/DC 컨버터의 연구에 집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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