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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4 no.4, 2019년, pp.432 - 439
이정은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외식산업경영전공) , 최진경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외식산업경영전공)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measure the effect of customers' waiting time on their revisit intention through their emotion. Also this study assessed the effect of restaurant selection attributes on consumers' revisit intention in Korea. This study used experimental scenario questionnaires for c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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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시간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대기시간은 서비스 받기 전인 사전 대기, 서비스 진행 중대기, 서비스 이후에 나타나는 사후 대기로 구분된다(DubeRioux et al 1989; Jung 2013). 대부분의 고객은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인다. | |
고객 감정은 레스토랑의 평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실제 대기시간보다 지각된 대기시간이 부정 적인 감정요인(불신, 혼란, 답답함, 분노 등)에 더욱 큰 영향을 끼친다(Pruyn & Smidts, 1994; Jeong 2014). 고객의 감정반응(놀라움, 즐거움, 각성)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재방문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Jin 2012). | |
대기란? | 대기란 “고객이 서비스를 받을 준비가 되어있는 시간으로 부터 개시되기까지의 시간(Taylor 1994; An 2016)”이며 대기시간은 일상생활에서도 끊임없이 발생한다. 이러한 대기 시간의 고객 만족도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Taylor 1994; Hwang & Lambert, 20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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