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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3 no.6, 2018년, pp.543 - 549
최은주 (외식조리학부, 외식산업경영전공우송대학교) , 최진경 (외식조리학부, 외식산업경영전공우송대학교)
Product replacement (PPL) is used widely in marketing and plays crucial roles but the effects of the PPL attributes on a restaurant brand are not well known. Therefore, this study examined the effects of PPL attributes on brand awareness and brand credibility. In addition, the relationship among b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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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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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도와 충성도는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가? | 브랜드 신뢰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연구에서는 신뢰도와 충성도는 상호 관계 유지를 위해 노력을 하게 만드는 촉진제로서의 역할과 함께 타 브랜드를 찾을 동기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수행하며 브랜드 신뢰도와 충성도의 관계는 복잡한 관계성을 지니고 브랜드 충성도는 장기적으로 브랜드 자산에 큰 영향을 미치는 개념이라고 하였다(Morgan & Hunt 1994). 즉, 기업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는 믿음이라는 요소를 기저로 하여 상호교환관계에 의해 이루어지며 나아가 특정 브랜드에 대한 정서적 애착과 충성도를 이끌어내는 것으로 여겨진다(Moon & Song 2014). | |
브랜드 신뢰도를 형성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2006). 따라서 브랜드 신뢰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 간의 정직하면서도 잦은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Kim et al. 2002). | |
브랜드 인지도란 무엇인가? |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가 어떠한 범주에 속사는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는 정도에 따라 인지(recognition)하거나 회상(recall) 해내는 능력으로써 다음과 같은 4가지 역할로 구분되어지고 있다: 1) 제품과 이미지를 연결해주는 연상의 촉매제로서의 역할 2) 제품에 대해 친근감과 긍정적인 감정을 제고하는 역할 3) 제품과 브랜드에 대해 신뢰를 부여하는 역할 4) 구매 시 소비자가 고려하는 대상 브랜드에 특정 브랜드를 포함시키는 역할을 한다(An & Lee 2017). 또한 브랜드 인지도는 PPL 속성과 연계성이 존재하며, Lee et al(2015)는 PPL의 반복적 노출이 브랜드의 친숙성을 상승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한다고 주장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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