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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기반의 특징점 정보를 이용한 제품 검색 서비스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roduct Search Service using Feature Point Information based on Image 원문보기

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9 no.9, 2019년, pp.20 - 26  

김석수 (한남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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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폰 보급의 활성화로 온라인 마켓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는 구매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다. 특히 보관 및 배송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보관기관이 짧은 식자재의 경우도 온라인을 통해 구매가 가능함으로써 오프라인 판매만을 수행하는 상가의 경우 매출이 감소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 오프라인 판매만 수행이 가능한 소규모 상가에서 전문적인 판매 지식 및 판매망이 없어도 구매 서비스를 통해 광고 효과 및 주문, 배달이 가능한 통합 솔루션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시스템은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에 대한 이미지 검색을 통해 효율적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등록된 제품 판매처가 추가적인 광고가 없어도 효율적으로 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ICT technology and the promotion of smartphone penetration, purchasing services that purchase various products through online market are being activated. In particular, due to advances in storage and delivery technology, sales of short food materials can be purchased online. ...

주제어

표/그림 (8)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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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이미지 검색방식에서 사용되는 전체 제품에 대한 객체의 전체 특징점을 이용한 제품검색 방식에서 검색 태그의 정보와 객체의 일부 특징을 매칭 하여 제품정보를 검색하고 구매자 주변의 관련 제품매장을 매칭하여 제공하며 구매자의 기존 정보를 기반으로 구매자 취향에 맞춰 정보를 제공해주는 제품검색 시스템을 제안한다.
  • 필터링 데이터 중 확정된 특징점과 유사한 특징점을 가진 데이터를 확인하여 관련된 데이터를 검출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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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허프 변환은 무엇인가? 허프 변환(Hough Transform)[10]은 추출된 에지들로부터 직선을 검출하는 기법으로 다음 Fig. 3과 같이 점진단계를 통해 교차하는 직선들을 추출하여 추출된 직선들의 교차점을 검출하여 특징점 출력하는 기법이다.
이미지를 이용한 제품검색 서비스들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그러나 이미지를 이용한 제품검색 서비스들의 경우 전체제품에 대한 이미지의 특징점을 이용하여 제품검색을 수행하고 시멘틱 웹의 태그 검색방식을 이용하여 검색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시스템 방식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사용자의 경우 검색을 수행할 이미지가 정확하지 않아 불필요한 정보까지 검색되어 제공되는 문제가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특정 제품을 효율적으로 검색하여 구매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이러한 광고효과로 인하여 기존 시스템을 이용하는 제품판매자들은 소비자를 유도하기 위하여 과도한 검색 태그를 사용하거나, 검색을 유도하는 유료 서비스 등을 난발하여 소비자들이 특정 제품검색을 수행하게 하는데 어려움을 주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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