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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9 no.1, 2019년, pp.151 - 157
김동현 (한남대학교 멀티미디어) , 김석수 (한남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 최이정 (한남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As the interest in home furnishing becomes more focused due to the increase of small-sized households, the need for a virtual simulation system for this purpose is increasing. However, in the case of existing virtual simulation systems, simulation is performed using a virtual object in a virtual s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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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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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퍼니싱 및 인테리어 작업의 단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홈퍼니싱 및 인테리어 작업의 경우 실제 주거 공간에 사용되는 벽지, 몰딩, 가구 등 다양한 소품들을 적용하여 비교하여야 효율적인 시뮬레이션 수행이 가능하다. | |
객체 인식 기술은 무엇인가? | 증강현실에서의 객체 인식 기술은 2차원의 카메라 영상에서 관심 객체를 추적하여 검출하는 기술이다. 이를 위해서 2차원 영상에서 대상의 색상, 크기, 에지, 특징점 등 다양한 정보를 이용하여 객체를 추적하여 관심 객체의 움직임과 상태의 포즈 등의 변화를 검출하는 객체 추적 기술이 필요하다[4]. | |
홈퍼니싱 및 인테리어 작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것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2차원 영상에서 실내 공간의 경계영역에 대한 특징점을 도출하고 인식할 대상을 판별하여 홈퍼니싱을 수행하기 위한 가상의 객체를 증강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셀프 홈퍼니싱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제안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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