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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자동차에서 비정상 착석상태로 운전 시 에어백 작동시간(TTF)에 따른 승객 상해도 비교
Comparison of Severity of Occupant Injuries due to Different Airbag TTF with Occupant's Abnormal Seating Conditions while Driving an Automated Driving Vehicle 원문보기

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11 no.3, 2019년, pp.13 - 18  

박지양 (한국기술교육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  윤영한 (한국기술교육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ccording to the development of autonomous vehicles worldwide, the driver's posture may not be a normal posture but the various seating positions. Recently, a numbers of research activities has been focused to protect of driver and passengers in various seating positions as well as seating postures....

주제어

표/그림 (12)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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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위의 결과를 활용하여 에어백의 발화시간을 유동적으로 변화하여 자동차사고 시 다양한 자세의 승객이 에어백효과를 가장 잘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승객의 상해 감소에 기대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자동차 회사 및 에어백 제조업체에서 이를 활용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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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ADAS(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개발이 활발해 지면서 생기게 된 연구주제는? (2) 이렇듯 자동차의 미래는 빠르게 자율주행자동차 시대로 다가가고 있다. 자율주행자동차 시대가빨리 온다는 것은 차량 내 승객의 자율성도 빠르게 확보된다는 것이고 이는 사고 발생 시 승객의 상해의 경향이착석 상태의 자율성 때문에 지금의 상황과는 다르게 된다는 것이다.
승객 상해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본 연구는 에어백의 전개시간(TTF)에 따른 승객의 시트 위치와 승객의 착석 각도에 따라 상해 도를 파악하였으며, 승객의 TTF가 승객 상해에 영향을 많이 주는 것을확인 할 수 있으며, 남성과 여성의 상해치의 양상이 다르게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다.
에어백의 한계점은? 또한, 교통사고로부터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하여 에어백의 장착이 의무화 되어 있다. 차량 충돌 시 에어백은 정상위치에 있는 승객의 상해치는 감소시키나 비정상위치에 있을 때는 승객이 받는 상해치가 증가할 수 있다.(5) 그러므로 에어백의 발화시간 TTF(Time To Fire)값이 승객의 착석위치 즉 시트의 슬라이드 위치나 각도에 따라서도 선형적으로 변화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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