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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10, 2019년, pp.199 - 207
강윤희 (부산대학교 경영학과)
This study utilized one of Hofstede's cultural dimension, collective dimension and validated its influence on individual's change oriente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COCB hereafter) with mediation of emotional regulation. Previous research on Hofstede's cultural dimensions were mostly con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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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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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차원이론이란? | 사회학자인 홉스테드의 문화차원이론은 1980년대 IBM회사의 50개국 넘는 임직원의 데이터를 매타 분석하여 각 국가간 의 차이점 및 유사점을 최초로 발표한 유명이론이다[1]. 문화차원이론은다음다섯 가지 요인, 권력거리(power distance), 개인주의 대 집단주의 (individualism vs. | |
대기업 구성원을 설문대상으로 설정해서 실증 분석한 이유는? | 이러한 화합, 협업 및 사회적 책임을 대기업이란 조직에선 다른 타 조직보다 성과 및 목표된 결과 창출을 통해 강조되고 강요된다. 이러한 집단을 토대로 한 실증연구는 실무적 의의를 제시하는데 높은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겠다. 또한 대기업 구성원들은 급격히 변화되는 환경에 수시로 노출되어 있음으로 본 연구결과가 경영적 시사점에주는 의미 역시 높을꺼라고 예측된다. | |
대기업 구성원을 대상으로 집단적 문화성향에 대한 분석이 필요한 이유는? | 집단적 문화성향이 높은 대기업 구성원이 변화적 조직 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개인의 감성활용 능력의 매개효과는 급격히 변화하는 글로벌 경쟁 속 분석의 필요성이 존재하며, 특히 감성활용은 개인의 과업에 매우 중요한 역량으로 기업에서 인식되고 있다. 이는 급격한 환경 및 업무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행동하는데 개인의 감성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업무 효율 및 성과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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