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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8 no.5, 2019년, pp.49 - 63
신성일 (서울연구원 교통시스템연구실) , 이상준 (서울연구원 교통시스템연구실) , 이창훈 (서울교통공사 도시철도연구원)
Crowdedness management at subway platforms is essential to improve services, including the prevention of train delays and ensuring passenger safety. Establishing effective crowdedness mitigation measures for platforms requires accurate estimation of the congestion level. There are temporal and sp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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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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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지하철 승강장 혼잡도 측정의 한계는 무엇인가? | 승강장 혼잡개선정책을 효과적으로 수립하기 위해서는 혼잡수준을 정확하게 추정하는 방안이 필요하다. 현재 지하철 승강장 혼잡도는 1-2년 주기의 특정 장소 및 시간에 계수방법(Hand Count)로 측정되어 시공간적 제약이 존재한다. 한편 스마트카드자료는 매일 실시간 생성되는 빅데이터 자료로서 승강장혼잡 추정을 위한 기초자료로서 적합하다. | |
소아청소년기는 어떤 의미가 있는가? | 소아청소년기는 발달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중요한 시기로, 발달 (development)은 성장에 따르는 기능적 발전 과정을 뜻하며 언어, 운동, 인지․학습, 정신 건강, 주의력, 안녕 (well-being)을 포함한 사회-정서적 상태 등이 이에 속한다1). 빈곤은 아동기의 성장과 발달을 어렵게 하는 요인으로 아동의 정서, 사회성, 인 지 등 다양한 발달 영역에서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되고 있다2-4) | |
STROOP은 몇개의 하위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4개 하위영역 (단어, 색상, 색상-단어, 간섭)으로 구성되어 45초 내 아동이 읽어 내려간 단어, 색상, 색상 -단어 개수와 간섭 점수 {(색상점수)-(색상-단어점수)} 를 구하였다. 각 하위영역의 원점수는 T점수로 산출되며 평균이 50이고 표준편차가 10이다. |
Horcher D., Graham D. J. and Anderson R. J.(2017), "Crowding cost estimation with large scale smart card and vehicle location data,"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B, vol. 95, pp.105-125.
Jung Y. R. and Bae S. H.(2015), "Estimation of Bus Passenger Occupancy and Degree of Congestion by Using Bus Card Data in Busan," Journal of Transport Research, vol. 22, no. 3, pp.13-24.
Lee H., Chang K. B and You B. S.(2016), "Analysis of an Effective Waiting Area in Urban Railway Platform," Journal of Transport Research, vol. 23, no. 4, pp.61-71.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2015), Urban Railway Station and Transfer and Convenience Facilities Design Guide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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