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23 no.5, 2019년, pp.491 - 497
As the world develops into a global society, more and more people want to speak foreign languages fluently. To speak fluently, you must have sufficient training in speaking, which requires a dialogue partner. Recently, it is expected that the development of voice recognition information technology w...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말하기란 무엇인가? | 말하기는 외국어를 배우는 데 필수적인 기본 기술 중 하나이다. 말하기는 말하는 사람이 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이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8]. 메시지를 제공하는 프로세스가 있는데, 이를 인코딩 프로세스라고 한다[9][10]. | |
외국어 학습자들이 말로 표현하기를 어려워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런데 많은 외국어 학습자 들이 외국어 학습 과정을 익힌 뒤, 말로 표현하기를 어려워한다[1]. 생각하는 것을 말로 표현하는 것은 충분한 연습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쉽지 않기 때문이다[2]. 외국어를 능숙하게 말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 는 훈련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필요하다[3]. | |
기존 말하기 교육 프로그램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기존 말하기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교수자와 사용자의 상호 의사소통을 강조하고 있는데, 여러 명이 함께 학습하는 상황에서는 학습자 개개인의 말하는 시간이 전체 학습 시간 대비 충분하지 않아서 말하기 학습 훈련 효과가 떨어진다[4]. |
Lee Kyung-Yim, Lee Won-Key, Kyungja Ahn(2015). The present situation analysis of teaching of the speaking in primary ELT and some strategies for improvement. Primary English Education. 21(4). 85-114.
Dong Kwang Shin, Yong Hyo Park, Tae Joon Park, Su Yon Yim(2015). The present and future of an automated scoring program for speaking skills of English. Multimedia-Assisted Language Learning, 18(1). 93-114.
Kim, J.(2018). The Effect of Cognitive Load of a Task on Interaction and Speaking with Primary English Learners. Primary English Education. 24. 233-269.
Jiyoung In, JeongHye Han(2016). The Prosodic Changes of Korean English Learners in Robot Assisted Language Learning. Journal of The Korean Assocaition of Information Ecucation, 20(4), 323-332.
He Young Kim, Dae Geun Park(2016). Mobile application design and evaluation for English speaking practice: Design-based research: design-based research. Multimedia-Assisted Language Learning, 19(1): 58-85.
Jungtae Kim(2016).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Mobile-based English Speaking Test Convergence Model.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7(2), 25-31.
Miyoung Ryu, Seonkwan Han(2016). Development of Smart Application for English Speaking. Journal of The Korean Assocaition of Information Ecucation, 20(4), 367-374.
Jee Hwan Yun, Suh Keong Kwon, So Yeon Kim(2015). Development of a mobile English speaking app for middle school students: Speaking English Jr. Multimedia-Assisted Language Learning, 18(3): 231-256.
Yun, Jeehwan, Kim Soyen, Kwon Suh keong(2015). Implementation of a textbook based mobile speaking program for Korean middle school students. English Language Teaching, 27(2), 105-124.
Junghye Fran Choi(2016). Gamification in Smart Learning Design to Enhance Speaking Skills for EFL Young Learners.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16(3), 7-16.
Gilakjani, A. P., & Ahmadi, M. R. (2011). A study of factors affecting EFL learners' English listening comprehension and the strategies for improvement. Journal of Language Teaching and research, 2(5), 977.
Lendrayanis, L. (2019). Improving English Speaking Ability. ELT-Lectura, 6(2), 198-207.
Cocerhan, I., & Bradley, J. INVESTIGATION INTO HOW TECHNOLOGY CAN OVERCOME LANGUAGE BARRIERS EXPERIENCED BY CONSTRUCTION WORKERS FROM EASTERN EUROPE ON SITES IN LONDON. Management, 537, 545.
Ratnaningsih, D., Nofandii, F., Purba, D., & Wiratno, D. (2019). The Influence of Computer Assisted Language Learning (Call) to Improve English Speaking Skills. Research, Society and Development, 8(10), 438101413.
Mukammal, M., Priyono, P., & Amrullah, A. Students English Speaking Ability. International Research Journal of Engineering, IT and Scientific Research, 4(2), 1-13.
Shin, H. B., & Bruno, R. (2003). Language Use and English-Speaking Ability: 2000. Census 2000 Brief.
Leong, L. M., & Ahmadi, S. M. (2017). An analysis of factors influencing learners’ English speaking skill.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English Education, 2(1), 34-41.
Rahman, A., & Deviyanti, R. (2018). The correlation between students’ motivation and their English speaking ability. Jurnal Ilmiah ESAI, 6(1), 66-83.
Ahn, T. Y., & Lee, S. M. (2016). User experience of a mobile speaking application with automatic speech recognition for EFL learning.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47(4), 778-78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