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24 no.10, 2019년, pp.233 - 242
Kim, Jae-Nam (Dept. of Social Welfare, Kwangju Women's University) , Moon, Kyung-Im (Dept. of Speech Language Pathology, Kwangju Women's University)
At present, our society is reducing the birth rate, and the school population is decreasing, but multicultural students are facing the increasing social phenomenon. We all need to make sure that bilingual teaching and learning is effective for children of multicultural families who need to live in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발도르프 학교에서는 학생들을 어떻게 대하는가? | 슈타이너는 인지 영역에 치우친 교육을 반대하고, 정신과 신체의 성장에 맞춘 의지, 감각, 사고 등의 조화로운 발달을 추구하였다. 이러한 이유로 발도르프 학교에서는 학생들을 우열로 나누지 않고 각각 개인의 성장과 요구에 귀를 기울인다. 발도르프 교육에서 예술 교육을 중요시하는 이유를 살펴보면 학생들이 예술을 통하여 자기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내적인 자유를 갖춘 인간으로 만들기 위해서다[7]. | |
발도르프 교육의 장점은? | 현실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파악하여 인간을 제대로 바라보는 발도르프 교육은 개인의 능력을 풍부하고 충분하게 개발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간 내면 활동인 의지, 감정, 사고 활동 등을 계발하여 창조적인 자신의 삶을 의식적으로 주도해 갈 수 있는 인간을 기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좋은 점은 모방과 모범 교육을 제시하고 상상력을 중요시하며 정서적인 안정감을 제공하기 위해 자연적 환경을 제시한다. | |
발도르프 교육의 목적은? | 발도르프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 각각의 개인을 고려한 전인 교육이다. 슈타이너는 인지 영역에 치우친 교육을 반대하고, 정신과 신체의 성장에 맞춘 의지, 감각, 사고 등의 조화로운 발달을 추구하였다. |
Ministry of Gender Equality and Family, "A Study on National Multicultural Family Survey 2018", Korea Women's Development, 2019.
JhLee, "A Study on E-learning in Bilingualism Education for Multicultural Childre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Master Thesis, 2017.
SkSeo, "The way of a Bilingual Education for Children of multi-cultural Family", Graduate School of Busan University of Foreign Master Thesis, 2012.
MsJung, "Korean Language Education in a Multicultural era", Korean Culture Education Vol. 4, No. 2, Korean Culture Education Society, 2010.
HsShin, "Future Education Focused on Human Development : Walldorf Education", Education Research Information, No. 67, 2015.
AyPark, "The Case Study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Based on the Principles of the Woldorf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the Catholic University Master Thesis, 2014.
EmChoi, "Understanding Waldorf Education", Education Academy, 2011.
CoPark, and six others, "Nursery Care Course", JeongMinSa, pp291-294, 2017.
https://ko.wikipedia.org/wiki
SjLee, and three others, "Child Welfare", JeongMinSa, pp12, 2016.
MyChoi, "Developmental Patterns of Early Childhood in Rhythmic Life of the Waldorf Educational Institu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Master Thesis, 2017.
IgKang, "Die Themen der Phantasiesiels im Intergrativen Waldorf kinder garten Koeln-Brueck", schriftliche Abschlussarbeit im Berufspaktikum Waldorf kinder garten seminar Stuttgart, 2001.
Steiner, Rudolf, "Die Kunst des Erziehens aus dem Erfassen der Menschenwesenheit", Rudolf Steiner Verlag, 1990.
Jaffke, Freya, "Spielen und arbeiten im Waldorfkindergarten", Verlag Freies Geisteleben, 2004.
YsKim, "Teachers' Perceptions on Bilingual Environments of Multicultural Familie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Master Thesis, 2018.
YjKwon, "Preschool Teachers' Perceptions on Bilingual Education of Multicultural Families", Korea Infant Care, 11(1), 117-140, 2016.
SwPark, diShin, "A Study on Parents' Consciousness of Multicultural Families about Bilingualism of Children", Korean Journal of Applied Linguistics, 29(1), 69-100, 2013.
SkSeo, "The way of a Bilingual Education for Children of multi-cultural Family", Graduate School of Busan University of Foreign Master Thesis, 2012.
Michele de Courcy, "Learners' Experiences of Immersion Education : Case Studies of French and Chinese", New York: Multilingual Matters, 2001.
Ellis, Rod, "The Study of Second Language Acquisition", Oxford : Oxford University Press, 1994.
Swain, Merrill, "A Review of Immersion Education in Canada : Research and Evaluation Studies", In CDE, 87-112, 1984.
BlLee, "Early Childhood Teachers' Perceptions and Practices on Multicultural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Suwon University Master Thesis, 2010.
YjKwak, "Early Childhood Teachers' Perception of Multicultural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Kyungnam University Master Thesis, 2015.
Baker, Colin, "Foundations of Bilingual Education and Bilingualism", 3rd ed, Cleve don, UK: Multilingual Matters, 2001.
JyHwang, "A Study of the Bilingual Education In Korean Multicultural Society", Interdisciplinary Program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Chonnam National University Doctoral Thesis, 20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