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11, 2019년, pp.81 - 89
이동엽 (경상대학교 교육학과) , 김동현 (하동 노량초등학교) , 조수진 (경상대학교 교육학과) , 강현석 (경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In order to foster talented people needed for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learner-centered classes that meet the characteristics and needs of students are needed. In particular, the learner-centered student-active class is more meaningful for gifted students who have diverse needs and interest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학습자 주도형 과학영재 교육의 단계는 어떻게 되는가? | 학습자 주도형 과학영재 교육의 교수-학습 모형은 플립드 러닝의 형태를 기본으로 활용하여 ‘수업 전 사전 학습–능동적 학생 학습 활동–학습 정리’를 주요 단계로 하며, 교실 수업에서 학생 활동을 수행하기 전에 확인 평가및 개념 보충학습 단계를 추가하였다. 또한 필요에 따라서 학습 정리 단계의 전부 또는 일부를 SNS 활동을 활용하여 사후학습 형태로 운영할 수 있다. | |
플립드 러닝의 특징은 무엇인가? | 플립드 러닝1)은 학습자 주도형 교수-학습 방법인 역량 중심 교육과정과 자기 주도적 학습, 학습자 동기 부여의 세 가지의 핵심을 담고 있다[13-15]. 플립드 러닝은교수자 주도형 교수-학습에서 탈피하고 학습자 주도형교수-학습으로 나아가면서 그 사이에 학습자마다 학습의 양상이 달라질 수 있음을 고려하고 있으며, 학습자 개인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 및 상호작용을 중시한다. | |
학습자 주도형 과학영재 교육 교수-학습 모형의 세부단계중 첫번째 단계는 어떻게 구성되어있는가? | 첫째, 사전 학습 단계는 학생 개별 활동으로 구성되며,온라인 학습환경을 활용하여 수업 내용에 대해 학습을수행하게 된다. 본 단계는 본 수업 모형에서 핵심이 되는단계 중 하나로 실제 학생의 수업 내용에 대한 학습은 본단계에서 이루어진다. |
H. S. Kang et al. (2019). Development and Operation of Opened Online Programs of the Science Education for the Gifted.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H. J. Han. (2018.01.22.). Age of 4th Industrial Revolution and Rediscovery. Digital Times.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12302102251607001&refdaum
H. S. Lee. (2017.11.30.). 1st Industry-Agriculture, Leading 4th Industrial Revolution ages. DONG-A ILBO.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71129/87507471/1
Joint Government Department(2017). 4th Industrial Revolution Mitigation Plan for Human Focused Revolutionary Growth. Office of Prime Minister.
Y. H. Park. (2019.02.22.). New Paradigm of Higher Education: Success of Student. Newsis.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90222_0000567180&cID11017&pID16000
D. J. Bae. (2019.04.22.). Paradigm Shift to Creativity and Creation. Economist. http://jmagazine.joins.com/economist/view/325611
S. K. Kim. (2019.01.27.). Change of Society Paradigm -Future within 30 years. M Economy News. http://www.m-economynews.com/news/article.html?no24475
C. O. Lee. (2017.12.06.). Leading 4th Industrial Revolution by Nurturing Gifted Science Student. Digital Times.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112902102251788001&refdaum
H. Y. Park. (2019). Ontological understanding of post-human learners and the paradigm shift of learning theories. The Korean Journal of Educational Methodology studies, 31(1), 121-145.
KAIST Global Institute for Talented Education. (2017). 4th Industrial Revolution Age and Talented Education. Seoul: Hakjisa.
J. Y. Lee, S. H. Park, H. J. Kang & S. Y. Park. (2014). An Exploratory Study on Educational Significance and Environment of Flipped Learning.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2(9), 313-323.
Y. N. Lim & H. J. Hong. (2017). Tasks for Curriculum Improvement to Realize a Competency-Based Education: Focus on an Aspect of the Assessment. Korean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55(3), 33-61.
D. Y. Lee & J. H. Park. (2016). Exploring new directions of flipped Learning with a focus on teachers' perceptions.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4(8), 1-9.
T. J. Park & H. J. Cha. (2015). Investigation of teachers’ awareness of flipped classroom to explore its educational feasibility. The Korean Assosiation of Computer Education, 18(1), 81-97.
Y. Y. Kim & H. M. Chung. (2017). Design and Effects of A Flipped Learning Applying the First Principles of Instruction.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33(2), 295-32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