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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11, 2019년, pp.253 - 262
This study conducted an actual condition survey with users in order to examine the Graphic User Interface (GUI) design appearing in fast food Digital Information Display (DID). Selecting four restaurants with high sales in the hamburger industry in 2017, including Lotteria, McDonald's, Burger K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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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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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고 싶은 컨텐츠로 이벤트를 보는 것을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러나 시각적 선호도에서는 디자인요소는 그래픽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였으며, 제공받고싶은 콘텐츠도 메뉴의 설명보다도 이벤트를 보는 것을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주문 시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세부적인 메뉴 설명보다는점포의 새로운 정보를 보고 결정하고 싶은 사용자의 욕구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선호하는 패스트푸드점 DID에 나타난 GUI를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제안하고자 한다. | |
패스트푸드란 무엇인가? | 패스트푸드(Fast Food)의 사전적 의미는 간단한 조리를 거쳐 나오는 음식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사용된다. 패스트푸드점(Fast Food Restaurant)은 패스트푸드를 판매하는 곳을 말한다. | |
패스트 푸드점에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이 필요해진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들은 서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각자의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하지만 경쟁브랜드 간에 기술, 시스템, 서비스 등 격차가 줄어들고 기능적으로도 동질화되고 있어, 변화하는 시장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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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H. Lim. (2019.5.15). Native Burger. Haimarrow Food Service may not smile in spite of the Growth of Mom's Touch. New Daily Business News [Online].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05/15/201905150008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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