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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2, 2020년, pp.51 - 59
Advancements in digital technology have caused significant changes to the tradition of creative educational activities. Such an with digital technology is prone to an error where digital technology itself becomes the goal, ignoring educational efficacy grounded on improved user experience and im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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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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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책이란 어떻게 정의할 수 있는가? | 그림책은 그림과 글로 이루어진 책으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그림과 글이 조화롭게 결합한 종합 예술로 정의할 수 있다. 그림과 글의 결합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어린이 (유아기와 아동기에 해당하는 범위)의 교육을 위한 매체로써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다[1-3]. | |
그림책은 어떤 형태로 발전했는가? | 그림과 글의 결합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어린이 (유아기와 아동기에 해당하는 범위)의 교육을 위한 매체로써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다[1-3]. 그림책을 통한 상상력의 자극은 어린이에게 있어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한 지적 능력의 발달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기 때문에[4] 그림책을 통한 교육은 단순한 독서교육에 머무르지 않고 창의적 예술 활동을 결합하여 구성되는 그림책 만들기 활동 형태로 발전하였으며, 어린이 스스로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적극적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책 읽는 습관과 함께 언어능력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가치가 높다. | |
그림책은 어떤 측면에서 어린이의 교육을 위한 매체로써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가? | 그림책은 그림과 글로 이루어진 책으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그림과 글이 조화롭게 결합한 종합 예술로 정의할 수 있다. 그림과 글의 결합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어린이 (유아기와 아동기에 해당하는 범위)의 교육을 위한 매체로써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다[1-3]. 그림책을 통한 상상력의 자극은 어린이에게 있어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한 지적 능력의 발달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기 때문에[4] 그림책을 통한 교육은 단순한 독서교육에 머무르지 않고 창의적 예술 활동을 결합하여 구성되는 그림책 만들기 활동 형태로 발전하였으며, 어린이 스스로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적극적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책 읽는 습관과 함께 언어능력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가치가 높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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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쓰이 다다시, 어린이와 그림책, 샘터 pp.18-36, 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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