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1 no.3, 2020년, pp.45 - 52
김주웅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 전공) , 반영환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 전공)
In this study, we propose a new Relative position pattern unlocking solution based on blind interaction, which is a new unlocking method, and compared it with existing unlocking methods to verify usability and security improvement. And verified the practical value of the proposed new unlocking solu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상대적 위치 기반 터치 패턴 잠금 해제 솔루션이란? | 상대적 위치 기반 터치 패턴 잠금 해제 솔루션은 터치 기반의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의 스크린 좌표 값을 활용한 기능이다. 각각의 터치의 센싱으로부터 얻은 좌표 값들의 상호 관계를 활용하여 로직을 구성하고 이런 로직을 잠금 해제 패턴으로 추상화했다. | |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암호 방식은 무엇인가? |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암호 방식은 텍스트 기반의 암호다. 텍스트 유형에 따른 조합이 많을수록 암호의 해독 난이도는 높아지고 보안성도 높아진다. | |
멀티 텍스트 암호는 높은 보안성을 요하는 곳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유는? |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암호 방식은 텍스트 기반의 암호다. 텍스트 유형에 따른 조합이 많을수록 암호의 해독 난이도는 높아지고 보안성도 높아진다. 따라서 이런 멀티 텍스트 암호는 높은 보안성을 요하는 곳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
K. P. L. Vu, R. W. Proctor, A. Bhargav-Spantzel, B.-L. Tai, J. Cook & E. E. Schultz. (2007). Password Security and Memorability to Protect Personal and Organizational Inform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65(8), 744-757.
A. S. Brown, E. Bracken, S. Zoccoli & K. Douglas. (2004). Generating and remembering passwords. Applied Cognitive Psychology, 18(6), 641-651.
R. Biddle. S. Chiasson & P. C. Van Oorschot. (2012). Graphical passwords: Learning from the first twelve years. ACM Computing Surveys, 44(4), 1-41.
L. Standing, J. Conezio & R. N. Haber. (1970). Perception and Memory for Pictures: Single-trial Learning of 2500 Visual Stimuli. Psychonomic Science, 19(2), 73-74.
S. Chiasson, A. Forget, E. Stobert, P. C. van Oorschot & R. Biddle. (2009). Multiple Password Interference in Text Passwords and Click-based Graphical Passwords. CCS'09, (pp. 500-511). New York : ACM.
B. Kirkpatrick. (1894). An experimental study of memory. Psychological Review, 1, 602-609.
S. Madigan. (1983). Picture memory. Essays in Honor of Allan Paivio, chapter3, (pp. 65-89). Hillsdale : Lawrence Erlbaum Associates.
A. Paivio, T. Rogers & P. C. Smythe. (1968). Why are pictures easier to recall than words?. Psychonomic Science, 11, 137-138.
R. Shepard. (1967). Recognition memory for words, sentences, and pictures. Journal of Verbal Learning and Verbal Behavior, 6, 156-163.
G. H. Bower, M. B. Karlin & A. Dueck (1975). Comprehension and memory for pictures. Memory and Cognition, 3, 216-220.
L. Standing. (1973). Learning 10,000 pictures. Quarterly Journal of Experimental Psychology, 25, 207-222.
E. Von Zezschwitz, A. De Luca, P. Janssen & H. Hussmann. (2015). Easy to Draw, but Hard to Trace?: On the Observability of Grid-based (Un)lock Patterns. CHI '15, (pp. 2339-2342). New York : ACM.
A. J. Aviv, K. Gibson, E. Mossop, M. Blaze & J.M. Smith. (2010). Smudge attacks on smartphone touch screens. WOOT'10, USENIX, (pp. 2339-2342). CA : Association Berkeley.
Z. X. Jin & Y. H. Pan. (2016). A Taxonomy of Uninterpretable Interactions from Interaction Design Perspective. Journal of the Ergonomic Society of Korea, 52(1), 53-65. DOI : 10.5143/JESK.2016.35.1.53
L. Tao. (2018). Interaction Design Language. Beijing : Tsinghua University Pres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