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임상한의학 실시간 비대면교육의 평가를 위한 설문조사 연구
Survey Research for Evaluation of Real-time Non-face-to-face Medical Education in Clinical Korean Medicine 원문보기

대한한방내과학회지 = The journal of internal Korean medicine, v.41 no.6, 2020년, pp.984 - 992  

양승보 (가천대학교 한의과대학 한방내과교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bjectives: This survey research was conducted to evaluate real-time non-face-to-face education in clinical Korean medicine conducted during the COVID-19 outbreak. Methods: This study was conducted with all 3rd and 4th grade students of the Department of Korean Medicine, Gachon University. The Korea...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것이필요할것이다.따라서본연구에서는가천대 학교한의과대학학생을대상으로, 한 학기 동안 시행된 실시간 비대면 교육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결과를분석하여보고하는바이다.
  • 본 연구는 COVID-19 유행 기간 동안 data-checked="false">시행된임상한의학실시간비대면교육의평가및향후보 다효율적인비대면교육개발을위한목적으로시 행되었다.
  • 본 연구에서는 설문지를 제작하여 조사하였다. 한학기동안실시간비대면교육으로진행된폐계내과학 이론 수업에 대한 설문으로 모든 수업을 마친 후 시행하였으며, data-checked="false">설문은익명으로시행하여모든응답내용의비밀을보장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8)

  1. Jun SH, Kim JH. Theoretical Background and Prospects for the Untact Industry. Journal of New Industry and Business 2020;38(1):96-116. 

  2. Ministry of Education of Korea. Press Releases. Available from: http://english.moe.go.kr/main.do?senglish. 

  3. The Korea Herald. The devilish coronavirus. Available from: http://www.koreaherald.com/view.php?ud20200520000156&ACE_SEARCH1. 

  4. Kim SM. Analysis of Press Articles in Korean Media on Online Education related to COVID-19. JDCS 2020;21(6):1091-100. 

  5. CISCO. Webex. Available from: https://www.webex.com/ko/index.html. 

  6. Ferrel MN, Ryan JJ. The Impact of COVID-19 on Medical Education. Cureus 2020;12(3):e7492. 

  7. Chen CH, Mullen AJ. COVID-19 Can Catalyze the Modernization of Medical Education. JMIR Med Educ 2020;6(1):e19725. 

  8. Im EJ. Possibilities and Limitations of E-learning in Medical Education.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2009;11(1):21-33.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