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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3, 2020년, pp.379 - 389
여명우 (세종대학교 경제통상학과) , 진엽청 (세종대학교 경제통상학과) , 배기형 (세종대학교 경제통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effects on brand loyalty based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brand equity which brand recognition, brand image and perceived quality of Tsingtao Beer, the local representative brand of China. The study was surveyed Chinese consumers who had consumed Tsin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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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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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인에는 무엇이 있는가? | 그리고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인 방면에서 Martin& Brown(1990)은 브랜드 자산가 소비자 인지에 의해 결정되고 인지적 측면에서 브랜드 인상, 인지된 품질, 이미지, 신뢰성 등 요인을 구성하였다[16]. Aaker(1991) 는 브랜드 자산이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지각된 품질, 브랜드 연상 그리고 기타 독점적인 브랜드 자산으로 구성한다고 하였다[12]. | |
브랜드 자산의 정의는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 주로 연구를 지행하였다[11]. 브랜드 자산에 대한 Aaker(1991)는 브랜드 자산은 이 브랜드의 이름 및 상징에 관련된 자산과 부채의 총제이다[12]. 즉, 브랜드 자산은 기업과 그 기업의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해주 는 것이며,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증가하거나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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