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종 꿈마루 교육혁신사업의 사례 " 미르초등학교 " 원문보기

커뮤니티교육시설 : 한국교육시설학회지 = Community education facilities, v.27 no.6, 2020년, pp.3 - 9  

김진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정상필 (시타디자인)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공간혁신사업에서 공간의 설계 이후 시공과정 및 감리과정의 세부적인 이야기도 중요하나 주어진 면의 한계로 줄이고자 한다. 전반적인 디자인의 과정의 어려움 보다는 구현의 과정이 어려운 것은 비단 학교공간혁신사업만은 아니나 매우 엄격한 예산구조 및 의사결정 구조는 건축과정의 자유로움과는 거리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 미르초등학교의 사용자 참여 디자인을 진행하면서 학교공간 혁신은 학교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직접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그들의 설계 아이디어와 요구 등을 직접 학교 설계에 투영하는 것이 목적이며 지금까지 설계를 주도해 왔던 전문가의 역할보다는 사용자 및 참여자의 역할을 강조함으로써 학교 건축 및 공간 디자인의 품질을 향상시킬 것을 목표로 하였다.
  • 전달함. 이를 통해 성장기 초등학교 학생들의 활동성을 고려하여 위험요소를 꼼꼼하게 살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함.
  • 이번 원고에서는 전체적인 공간혁신사업을 논하기 보다는 공동필자인 정상필 대표가 참여한 미르초등학교의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