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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논문지. KIPS transactions on software and data engineering.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공학, v.9 no.2, 2020년, pp.61 - 68
김철기 (숭실대학교 융합소프트웨어학과) , 이수원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E-sports has grown steadily in recent years and has become a popular sport in the world. In this paper, we propose a win-loss prediction model of League of Legends at the start of the game. In League of Legends, the combination of a champion statistics of the team that is made through each play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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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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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에서 경기 승리를 위해 중요한 요소는? | 이 중 AOS 장르는 세계적인 규모의 대회를 거듭 개최하면서 e-sports 콘텐츠 시장과 게임 개발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e-sports의 대표적인 장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AOS는 MOBA(Multiplayers Online Battle Arena) 또는 ARTS(Action Real Time Strategy)로도 불리는데 명칭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적절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경기 승리에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 |
e-sports의 장르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또한 e-sports는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의 시범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단순한 게임을 넘어서 정식 스포츠 분야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e-sports의 장르로는 RPG(Role Playing Game), FPS(First Person Shooting), RTS(Real-Time Strategy), AOS(Aeon of Strife), 스포츠 등이 있다. 이 중 AOS 장르는 세계적인 규모의 대회를 거듭 개최하면서 e-sports 콘텐츠 시장과 게임 개발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e-sports의 대표적인 장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
Bidirectional LSTM 임베딩 기반 딥러닝 모델이란? | 본 논문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경기 시작 단계에서의 승패 예측을 위하여 Bidirectional LSTM(Long Short Term Memory) 임베딩 기반 딥러닝 모델을 제안한다. 제안 모델은 전문적인 도메인 지식 없이 플레이어들이 선택한 챔피언 능력치를 입력으로 팀 단위 챔피언 능력치 조합을 표현하는 임베딩 벡터를 추출하여 승부 예측에 유의미한 변수로 사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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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gue of Legends Developers Web Site [Online], Available: https://developer.riotgames.com/.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통계 [Internet], http://fow.kr/cham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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