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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회사 서포터즈의 뷰티제품평가 콘텐츠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Supporters of Cosmetics Company's Beauty Product Evaluation Contents on Purchase Intentions 원문보기

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10 no.4, 2020년, pp.168 - 174  

박영진 (남서울대학교 뷰티보건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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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화장품회사의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뷰티인플루언서가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서 화장품회사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뷰티인플루언서의 제품평가 콘텐츠에 노출된 소비자들의 인구학적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중점을 두었다. 연구자료 설문지는 총 237부 15개 항목을 설문조사 하였고 자료분석빈도분석, 요인분석, 독립 t 검정ANOVA, 다중 회귀분석을 수행하였으며 분석을 위해 SPSS 23.0을 사용하였다. 특정 계정 HAJIN_21 뷰티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통한 제품소개에 따른 구매의도를 연구한 결과는 성별은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고 최종학력은 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조사 되었다. 이에 최종학력이 구매의도에 중요한 요인임을 알 수 있었다. 나아가 본 연구가 화장품회사 서포터즈를 활용하는 홍보 방향의 기초자료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studied the influence of beauty influencers, who act as supporters of cosmetics companies,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cosmetics by consumers using Instagram content. To this end, we focused on the influence of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f consumers exposed to product evaluation conten...

주제어

표/그림 (4)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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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화장품회사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뷰티인플루언서의 제품평가 콘텐츠에 노출된 소비자들의 인구학적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중점을 두었다. 이에 제품에 따라서 설문 응답에 영향을 줄 수 있음을 고려하여 동일계정에 같은 제품소개에 노출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 화장품회사의 제품소개 홍보를 위하여 고졸 및 대학생들을 타겟으로 서포터즈 활동 및 뷰티인플루언서를 활동에 지원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연구되었다. 이에 본 연구가 갖는 제한점 및 향후 연구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본 연구에서 연구표본을 인스타그램 계정을 이용하고 온라인상에서 설문을 많이 받지 못한 점이 한계로 보여지며 237명의 표본 중 여성이 209명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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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K-뷰티의 특징은 무엇인가? 최근 K-뷰티의 인기는 화장품 산업의 발전에 원동 력이 되며 문화 산업으로 미적욕구를 충족시키는 정신 적, 신체적 활력소의 원천으로 간주되는 큰 성장 가능 성을 가진 산업이다.
사업의 핵심도구로 SNS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시적인 제품홍보 차 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판매 까지 SNS를 통하여 홍보를 집중함으로써 직접적 매출 과 고객 유입률에도 성공을 거두며 큰 효과를 보고 있 다[3]. 이러한 SNS 서비스 중심에는 인플루언서가 있
제품소개에 따른 구매의도를 연구한 결과는 무엇인가? 0을 사용하였다. 특정 계정 HAJIN_21 뷰티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통한 제품소개에 따른 구매의도를 연구한 결과는 성별은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고 최종학력은 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조사 되었다. 이에 최종학력이 구매의도에 중요한 요인임을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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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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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https://mediakix.com/influencer-marketing-resources/influencer-marketing-tre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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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Company Name: Jung Saem Mool. https://blog.naver.com/sy93531/221087522573 

  10. Company Name:: Makeup forever. https://blog.naver.com/impasmetic/221171691680 

  11. Company Name: J. Estina. https://blog.naver.com/seon_ss/221117494092 

  12. Company Name: Stila. https://blog.naver.com/eternqx2/221163562934 

  13. Company Name: Nature Republic. https://blog.naver.com/stella952/221067668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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