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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9 no.1, 2020년, pp.71 - 82
권영민 (KAIST 기계기술연구소) , 김수지 (KAIST 조천식녹색교통대학원) , 변지혜 (KAIST 친환경스마트자동차센터)
The existing transportation system, which is based on internal combustion engines, is rapidly being converted to electrification. Thus, eco-friendly public transportation with high transportation efficiency will continue to spread throughout the market in the near future. The purpose of this study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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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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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버스가 전기버스에 비해 보급률이 낮은 이유는? | 수소버스는 수소연료전지로부터 전기를 얻어 구동하는 버스로 수소자동차의 일종이며 전기버스와 함께 차세대 친환경 대중교통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수소충전소 등 인프라 부족으로 전기버스에 비해 보급률이 낮은 실정이다. 2018년 기준 2대의 수소버스가 운행 중으로 전기버스에 비해 보급률이 낮은 수준 이지만 대형차량에 대하여 수소연료전지차로의 전환을 권장하는 정부 기조에 맞춰 2022년까지 약 2,000대의 수소버스가 전국에 보급될 계획이다. | |
친환경 대중교통 수단이란? | 친환경 대중교통 수단이란 전기에너지를 동력원으로 운행되는 차세대 신교통수단으로 전기버스, 수소버스, 전기택시 등을 포함하며 가까운 시일 내 상용화 가능한 교통수단을 뜻한다. | |
주행거리가 상대적으로 긴 사업용 택시의 경우 전기택시로 전환 시, 어떤 장점을 가지는가? | 전기택시는 전기버스와 같이 전기를 동력원으로 삼아 운행하는 사업용 자동차로 2012년 택시를 대중교통 범위에 포함시키는 법안이 발의되기도 했다. 주행거리가 상대적으로 긴 사업용 택시의 경우 전기택시로 전환 시 친환경성, 효율성 등에서 큰 장점을 가지므로, 서울시는 2025년까지 총 4만대의 전기택시를 확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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