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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6 no.2, 2020년, pp.419 - 428
SNS media is gaining its media share with the benefits of digital technology, such as the convenience of physical access and the entertainment and interactivity of contents, and are becoming a part of users' lives. As media contents consumers move from traditional media to SNS, marketing communic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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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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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광고의 고유속성에는 무엇이 있는가? | 이러한 때에 본 논문에서는 SNS유형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에 대해 SNS광고의 고유속성인 정보성, 신뢰성, 유희성, 상호작용성 등의 속성들이 각각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이들 SNS 미디어 주사용자인 대학생층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현재 이들 집단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주사용자들로써 현재와 미래의 미디어 소비행동에 민감한 반응을 일으키고 있으므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하는 실무자들에게는 관심층으로 분류될 수 있을 것이다. | |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에게 SNS 미디어 주사용자인 대학생 집단은 어떻게 여겨지는가? | 이러한 때에 본 논문에서는 SNS유형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에 대해 SNS광고의 고유속성인 정보성, 신뢰성, 유희성, 상호작용성 등의 속성들이 각각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이들 SNS 미디어 주사용자인 대학생층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현재 이들 집단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주사용자들로써 현재와 미래의 미디어 소비행동에 민감한 반응을 일으키고 있으므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하는 실무자들에게는 관심층으로 분류될 수 있을 것이다. | |
SNS란 무엇인가? | SNS(Social Network Service)는 사용자간의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정보공유, 그리고 사회적 관계를 생성・유지・강화시켜주는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한다[1]. 현재 모바일 기술환경의 개선과 스마트폰의 보급확산, 그리고 다양한 유형의 SNS서비스들이 활성화되면서 SNS활동은 이미 우리 일상생활의 일부로 들어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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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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