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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5 no.3, 2020년, pp.573 - 578
오연재 (순천대학교 컴퓨터과) , 김응곤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Recently, as competition in the food industry intensifies, restaurants offering unusual foods are increasing. However, the information provided by the menu is limited to the ingredients and prices of the foods, which does not help the guests choose the menu. In order to solve this problem, this pa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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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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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의 정의는 무엇인가? | 증강현실은 모든 환경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제작하는 가상환경과는 달리 사용자가 보고 느끼는 환경에 가상의 정보를 덧씌워 보여주는 기술로 현실의 정보에 데이터, 영상, 3D 모델 등의 다양한 정보를 같이 보여주는 기술로써 교육, 의료, 관광, 제조업, 교통 등 의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 |
증강현실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음식점을 찾는 손님들은 음식의 재료, 원산지, 조리방법 및 효능에 대한 많은 정보들에 알고 싶어 하지만, 음식점에서 제공되는 메뉴판은 단순한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어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한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실제 세상에서 가상의 물체를 정합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기술로써 손쉽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교육, 의료, 관광, 제조업, 교통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2-7]. 예를 들면 가구를 구매할 때도 증강현실로 미리 배치한 결과물을 확인하고, 의상을 미리 가상으로 입어보며, 온라인 안경점에서도 구매할 안경을 가상으로 써 봄으로써, 구매 만족도를 올리며 반품률을 낮출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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