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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20 no.3, 2020년, pp.35 - 44
In this study, we propose a reliable command placement recognition algorithm using tangible commands blocks developed for our coding puzzle platform, and present its performance measurement results on an Augmented Reality testbed environment. As a result, it can recognize up to 30 tangible blocks s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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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커리스 인식 방법은 무엇인가? | 마커리스 인식 방법은 특징점을 추출하고 이 특징점을 기반으로 좌표계를 추출해 내는 방식이다. 텍스처(Texture), 에지(Edge), 템플릿 (Template) 기반으로 세분하기도 한다[3]. | |
탠저블 블록은 무엇인가? | 탠저블 블록은 학습자가 직접 손으로 조작할 수있는 3D 프린터로 출력된 정사각형 플라스틱 모형이다([Fig. 1](a) 참조). | |
이미지 인식 기법 중 마커 기반의 장점은 무엇인가? | 마커를 사용하면 객체의 인식과 추적을 위한 정보를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다. 마커는 내부에 이진 패턴이나 모양을 가지고 있고, 3차원 좌표를 알고 있는 코너(corner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단한 영상처리로 쉽게 객체를 인식할 수 있다[3]. 이러한 장점으로 초기 증강현실 시스템들은 ARToolkit과 같은 SDK를 사용하여 마커를 인식하였다[3]. |
Beomjoo Seo and Sung Hyun Cho,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Students' Coding Assessment System for a Coding Puzzle Game",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18, No.1, pp.7-18, 2018.
Kyeonbok Park, Sung Hyun Cho, and Beomjoo Seo, "An Observation-based Movement Control for Educational Coding Robots",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 16, No.6, pp.131-142, 2016.
Hanhoon Park and Jong-il Park, "Trend on Vision-Based Object Recognition and Tracking for Augmented Reality", Communications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Vol.34, No.12, pp.8-17,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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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lightbo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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