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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9 no.2, 2020년, pp.1 - 10
안연식 (가천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In this study, the structure model including the role of servicescape focusing on service participation and customer experience in theme park service is demonstrated empirically. The servicescape construct of theme park service includes three factors such as ambient atmosphere, functionality and 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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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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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에서는 본질적으로 어떤 특성이 있는가? | 서비스에서는 본질적으로 무형성(intangability), 이질성(heterogenity) 등의 특성이 있다. 즉 무형성으로 인하여 구매한 상품의 형태를 사전에 명확하게 인지하기 어렵고, 이질성으로 인하여 개별 고객마다의 요구사항이 다른 것은 물론 구매한 시점이나 제공자와의 상호작용 과정에서의 프로세스가 고객마다 달라질 수 있다. | |
서비스스케이프는 어떤 용어인가? | 서비스스케이프는 서비스(service)와 스케이프 (scape)가 결합된 용어로서, 서비스 기업의 인위적 물리 환경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Bitner(1992) 는 자연적 또는 사회적 환경 요소를 제외하고 즉 의도적으로 조성한 물리적 환경만을 서비스스케이프로 정의하고 있다. | |
테마파크에서 서비스스케이프의 역할은 무엇인가? | 이때 서비스스 케이프의 역할이 중요하다. 무형성을 유형성으로 그리고 이질성을 극복하는 분위기 조성, 기능성 및 표지판 등이 유용한 안내자의 역할을 담당하고, 고객들에게 참여를 적극 유발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인식하도록 하는 촉매제의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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