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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7, 2020년, pp.389 - 395
Female empowerment advertising campaigns are easily observed in the United States and European countries whereas it is rarely found in Korea. Thus, this study is designed to analyze female empowerment advertising campaigns so-called femvertising through a case analysis method. The case analysis is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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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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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권신장 광고란 무엇인가? | 여권신장 광고란 TV, 인쇄, 온라인, 및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들을 통해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한 공익적인 목적을 가지고, 기존 사회가 가지고 있는 전통적인 편견에 맞서 ‘그들이 무엇이 될 수 있고, 무엇을 할 수 있으며, 무엇을 성취할 수 있는가’라는 주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를 의미한다. 4]. | |
미투(Me Too) 미투(Me Too) 운동이란 무엇인가? | 미투(Me Too) 미투(Me Too) 운동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여성 인권에 대해 무감각했던 현 사회에 반향을 준 운동이었다. 2017년 10월 성폭력 피해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나도 피해자 (Me Too)라는 단어에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공유하기 시작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퍼지었다. | |
여성 인권 운동으로 뉴욕의 사례는 무엇인가? | 전 세계적으로 매년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기업들과 정부 기관 또는 비영리 단체들에 나서서 여권신장 광고 캠페인을 집행하기도 한다. 뉴욕 월스트리트의 대표적 상징물인 황소상 바로 앞에 세워진 ‘두려움 없는 소녀 (fearless girl)’상은 2017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 (State Street Global Advisors)의 요청으로, 맥 캔 뉴욕 (McCann NewYork)가 기획하여, 조각가 크리스틴 바스발이 제작했으며, 남성 지배적 환경을 타파하고, 여성 차별 및 불평등에 대한 항의를 상징하고 있다. 광고가 아니면서도 2018년 칸 국제광고제에서 네 개의 그랑프리상을 비롯해 총 18개의 상을 받는 쾌거를 기록했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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