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7, 2020년, pp.525 - 533
이영우 (부산가톨릭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In recent years, the VR-interactive action contents industry, which utilizes five senses of human bodies, has continued to grow through areas such as games, tourism, movies, performances and exhibitions, but it has reached to breaking point by unrealistic visual elements. Therefore, the purpose of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경순, 윤정식, "체감형 가상스포츠 화면 UI요소에 관한 연구-스크린야구를 중심으로," 산업디자인학연구, 제11권, 제4호, pp.91-102, 2017.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8121210178023062, 2020.06.01.
손희정, 이장규, 정기홍, 송영은, 김상훈, 이상호, 이승주, "모션센서를 이용한 체감형 운동 게임 컨텐츠 개발," 한국웰니스학회지, 제6권, 제2호, pp.307-314, 2011.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034428, 2020.06.02.
이호준, 하규태, 이상호, 차재광, 김시호, "VREscapeSim:사용자 스스로 체득하는 가상현실 지하철 재난 탈출 기능성 게임,"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논문지, 제12권, 제4호, pp.125-132, 2016.
김경식, "영화관 화재 탈출 체험 VR게임 개발 연구," 공업기술연구 논문지, 제37권, 제1호, pp.52-56, 2018.
이영우, "관람형 VR콘텐츠의 프레즌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제23권, 제1호, pp.108-116, 2020.
김기법, "3D미디어아트의 시각적 몰입감 극대화 방안,"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16권, 제4호, pp.659-669, 2015.
김대우, "VR게임에서 체성감각.촉각이 현존감에 미치는 영향연구-VR.PC 게임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연구, 제52권, pp.305-339, 2018.
조종학, "실감미디어가 몰입감에 미치는 영향분석-4DX 3D영화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5권, 제1호, pp.431-440, 2019.
이지혜, "VR시스템 환경 기술과 사용자 몰입감 요소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4권, 제2호, pp.585-596, 2018.
조윤희, "실시간 인터넷 1인 방송의 상호작용성이 의사사회적 상호작용, 사회적 실재감, 몰입감에 미치는 영향," 방송통신연구, 제105호, pp.82-117, 2019.
김기범, 김경수,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몰입감 분석 연구-콘셉트와 스토리의 복합적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제24권, pp.1-12, 2016.
Mel Slater and Sylvia Wilbur, "PRESENCE, Virtual and Augmented Reality," MIT Press Journals, Vol.6, No.6, pp.603-616, 1997.
문원립, "VR과 영화 VR and Cinema," 씨네포럼, 제22권, pp.351-375, 2015.
염지운, 최광순, "AR/VR HMD에서의 입체표현기술 최근 연구동향," 정보와 통신, 제36권, 제10호, pp.3-9, 2019.
https://ko.dict.naver.com/#/entry/koko/0874221f63c440c487184b65d4a8cd11, 2020.06.0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