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외 기업의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Protection of Endangered Species Campaign in Domestic and Foreign Companies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8, 2020년, pp.385 - 390  

이수지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국내외 기업의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사례를 분석하고 개선점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중소기업 이상의 국내와 해외 기업을 연구 대상으로 설정하여,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사례와 특징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국내에는 규모가 큰 환경 보호 단체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캠페인이 주류를 이루었고, IT 강국답게 통신사와 전자 브랜드의 캠페인 사례를 찾아볼 수 있었다. 해외 기업의 경우 브랜드가 독립적으로 환경 보호에 참여하고, 패션이나 코스메틱 브랜드 캠페인 사례가 쉽게 눈에 띄었다. 본 연구는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앞으로 동물 보호 캠페인의 개선점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cases of endangered species protection campaigns of domestic and foreign enterprises and to present improvement points and direction. Therefore, this study analyzed the cases and characteristics of the campaign by setting above small and medium sized domes...

주제어

표/그림 (11)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는 국내외 기업의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사례를 분석한 연구이다.
  • 본 연구를 통해 국내와 해외 기업의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사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동물보호 캠페인의 개선점과 더 나은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지금까지 본 연구에서는 국내와 해외의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사례를 고찰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환경문제의 예시 2가지는 무엇인가?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각종 환경문제가 인간의 생존과 관련되어 중요한 사회문제로 인지되고 있는 요즘,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가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 잡으며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가치를 부여하는 활동을 말하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도 다양한 형태로 찾아볼 수 있다[1].
CSR 사례 중 하나는 무엇인가? ‘멸종 위기 동물보호’ 캠페인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CSR 사례 중 하나이다. 점차 동물권(Animal Right)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이 캠페인을 통해 ‘동물 보호’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샹테카이가 자연으로 받은 혜택을 자연으로 돌려주기 위해 하는 캠페인 동물은 무엇이 있는가? 2006년 모나크 나비를 시작으로 산호초(2007), 푸른고래(2009), 바다거북(2011), 매그놀리아(2016), 코끼리(2018) 그리고 북극곰(2019)까지 매년 필란트로피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15].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5)

  1. Green Life of companies that think about the environment in the era of writing environment! Eco-friendly.(2019).ParadiseBlog.https://blog.paradise.co.kr/1447 

  2. Brand, 'Branding' CSR. (2018). FromA. https://froma.co.kr/419 

  3. Ha tek. (2019). LG U+ 5G VR X WWF Explore the Endangered Animal Park created by Korea.Naverblog. https://m.blog.naver.com/ha_tak/221721449560 

  4. dung2ddalKI. (2019). Meeting endangered species with VR! LG U+ and WWF Korea U+5G Endangered Species Park.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059678&memberNo639&searchKeywordlg&searchRank25 

  5. H. G. Shin. (2019). SKT, leading the YouTube campaign 'Zoo without Animals-Polar Bear'. NewDaily.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12/23/2019122300028.html 

  6. B. W. Lee. (2019). WWF "Save the Endangered Animals!" Power off the lights. Newspenguin http://www.newspenguin.com/news/articleView.html? idxno442 

  7. J. H. Na. (2020). Samsung Lifestyle TV Participates in National Geographic 'Endangered Animal Photo Exhibition' in Turkey. LibertyKoreaPost. https://www.lkp.news/news/article.html?no8027 

  8. S. Y. Byeon. (2020). Photos of Endangered Animals on Samsung Lifestyle TV. Sedaily. https://www.sedaily.com/NewsView/1Z04ATWVTM 

  9. I. S. Kim. (2020). Nationalgeographic Apparel launches 'Green Tea Collection' for the protection of endangered animals. Korea Fashion+Tex News. https://www.k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5004 

  10. suksky. (2012). WWF Environmental poster.Naverblog https://blog.naver.com/suksky/40162993577 

  11. S. Y. Byeon. (2019). "Save Our Species"...Lacoste supports all-time "projects" to save endangered animals..Insightnews https://www.insight.co.kr/news/227930 

  12. J. I. Park. (2019). 'VEGAN BEAUTY'.Allure. http://www.allurekorea.com/2019/01/12/vegan-beauty/ 

  13. S. Y. Choi. (2020). "Help the wild animals in Australia." Lush, launching the Koala Shaped Soap. HappyPet http://www.happyp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677 

  14. Ussu. (2016). The Body Shop Biobridge Sympathy Funding to Save Endangered Animals. Naverblog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eai1016&logNo220757522265&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15. Grazia. (2019). You still don't know about the Pilantropy campaign?.Grazia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 eNo18277708&memberNo16831885&vTypeVERTICAL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