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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1 no.8, 2020년, pp.123 - 129
한수민 (경기대학교 한국화.서예학과)
Since the artist considers the space to display the work, the artist evaluates the exhibition space after using the exhibition space. Since this can be different depending on age, career, and genre, this study analyzed the difference in exhibition hall satisfaction according to the characteristics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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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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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믹스 7P엔 어떤 특성이 포함 돼 있는가? | 마케팅믹스 7P는 4P(제품(Product), 가격(Price), 장소(Place), 촉진(Promotion))에 서비스 특성을 고려하여 사람(People), 물증(Physical evidence), 과정(Process)을 추가한 것으로서[2], 이를 자세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다[2]. | |
본 연구에서 마케팅믹스 7P를 이용하여 미술작가의 특성에 따른 전시장 만족도 차이를 분석한 결과는 어떻게 나타났는가? |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제품은 20대이며 동양화 작가의 만족도가 높았다. 둘째, 환경은 경력이 5~10년이고 연령이 40대이며 동양화 작가의 만족도가 높았다. 셋째, 촉진은 경력이 21년 이상이고 50대인 작가의 만족도가 높았다. 넷째, 전시관계자는 20대이며 동양화 작가의 만족도가 높았다. 다섯째, 진행 과정은 경력이 5~10년이고 연령이 40대이며 기타의 만족도가 높았다.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 |
미술 작가는 왜 작품과 전시 의도에 적합한 전시장을 선호하는가? | 이것은 작가가 활동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과 기회가 늘어났음을 의미한다. 특히, 미술 작가는 공간을 창작하고 전시하며 관객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여기기 때문에 작품과 전시 의도에 적합한 전시장을 선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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