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1 no.9, 2020년, pp.1 - 6
류성은 (경기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김현진 (경기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구병국 (경기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권혜정 (경기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박찬홍 (상지대학교 정보통신소프트웨어공학과) , 정경용 (경기대학교 컴퓨터공학부)
In this study, we propose an association inference model based on data bias optimization for road hazard detection. This is a mining model based on association analysis to collect user's personal characteristics and surrounding environment data and provide traffic accident prevention services. Thi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통 혼잡도 및 교통사고율을 증가시키는 원인은 무엇인가? | 도로 이동 수단에 대한 편의성 증가로 교통 이용자의 차량 소유 비율과 도로 교통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1]. 도로 교통 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자동차 등록 대수는 2천 7백만 대가 넘으며 운전면허 소지자수는 3천 2백만 명을 차지한다[2]. 이는 교통 혼잡도 및 교통사고율을 증가시키는 원인이다. | |
Apriori 알고리즘을 통해 무엇을 파악할 수 있나? | 제안하는 방법은 연관 분석을 통해 교통사고 트랜잭션 간 연관성을 도출한다. Apriori 알고리즘은 비지도 학습으로 변수 간 연관패턴을 도출해 특정 변수들에 대한 상관관계를 파악한다. 이때 데이터 편향성을 낮추기 위해 지지도와 신뢰도의 특성을 활용하여 최적화 작업을 수행한다. | |
도로 위험 탐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 이는 운전자의 연령층, 개인 특성, 도로종류, 도로형태 등 다양한 사고상황 변수를 이용한다. 하지만 변수간 연관성을 고려하지 않은 무분별한 변수 개수의 증가는 도로 위험 탐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데이터의 편향성을 고려하지 않은 한계점이 나타난다. |
B. K. Dar, M. A. Shah, S. U. Islam, C. Maple, S. Mussadiq & S. Khan. (2019). Delay-aware accident detection and response system using fog computing. IEEE Access, 7, 70975-70985.
Statistical Analysis of Traffic Accidents. (2019). https://www.koroad.or.kr/.
C. M. Kim, E. J. Hong, K. Chung & Roy C. Park. (2020) Driver Facial Expression Analysis using LFA-CRNN based Feature Extraction for Health-Risk Decisions. Applied Sciences , 10(8), 2956-2976.
Traffic Accident Information graphic. (2020). http://taas.koroad.or.kr/.
A. B. Parsa, A. Movahedi, H. Taghipour, S. Derrible & A. K. Mohammadian. (2020). Toward safer highways, application of XGBoost and SHAP for real-time accident detection and feature analysis. Accident Analysis & Prevention, 136, 105405.
D. Wang, Q. Liu, L. Ma, Y. Zhang & H. Cong. (2019). Road traffic accident severity analysis: A census-based study in China. Journal of safety research, 70, 135-147.
K. Chung, H. Yoo & D. E. Choe. (2020). Ambient Context-based Modeling for Health Risk Assessment Using Deep Neural Network, Journal of Ambient Intelligence and Humanized Computing, 11(4), 1387-1395.
J. C. Kim & K. Chung. (2019). Associative Feature Information Extraction using Text Mining from Health Big Data. Wireless Personal Communications, 105(2), 691-707.
S. Zhu. (2019). Research on data mining of education technical ability training for physical education students based on Apriori algorithm. Cluster Computing, 22(6), 14811-14818.
S. Canale, S. Leonardi & G Pappalardo. (2005). The reliability of the urban road network: Accident forecast models. Proceedings of the III International Congress SIIV-People, Land, Environment and Transport Infrastructures, 22-24, Italy.
T. Beshah & S. Hill. (2010). Mining road traffic accident data to improve safety: role of road-related factors on accident severity in Ethiopia. AAAI Spring, 3(10), 221-226.
2019 Traffic Accident Information. (2019). https://www.data.go.kr/data/15003493/fileData.do
Hazardous Road Forecasting System. (2020). http://taas.koroad.or.kr/.
K. D. Rajab. (2019). New Associative Classification Method Based on Rule Pruning for Classification of Datasets. IEEE Access, 7, 157783-157795.
J. Landis & G. G. Richard (1977). The Measurement of Observer Agreement for Categorial Data. Biometrics, 159-17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