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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기반 IMC전략 : LG하우시스 브랜드 Z:IN 사례
IMC Strategy Based on Consumer's Purchase Decision-Making Process : LG Hausys Brand Z:IN Case Study 원문보기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v.43 no.3, 2020년, pp.135 - 142  

이재진 (인하대학교 산업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the case of brand IMC communication of LG Hausys' total interior solution brand Z:IN was dealt with. The target consumer of the Z:IN brand is a general end consumer and also shows the character of industrial goods. Accordingly, there should be a unique aspect that brand management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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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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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첫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이라는 소비자경로를 따라 산업재와 소비재의 두 측면을 모두 지닌 브랜드 지:인Z:IN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알아본다. 둘째, 인테리어 제품에 적합한 소통을 위하여 최근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소비자체험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IMC전략에 대해 살펴본다.
  • 본 사례연구는 LG하우시스의 지:인Z:IN브랜드의 IMC 전략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측면에서 시사점을 제시하려고 한다.
  • 이러한 특징의 산업분야에서 활동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본 사례연구의 의의가 깊다. 본 사례연구는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과 소비자참여 및 체험의 측면에서 살펴보았다. 본 사례연구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 본 연구는 LG하우시스의 지:인Z:IN브랜드가 브랜드 론칭 초기 인지도위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소비자의 참여와 체험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전환되어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 브랜드에 걸맞는 IMC전략을 수행하는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LG하우시스는 전형적인 소비재가 아니기 때문에 대 고객 커뮤니케이션이 제한적일 것이라는 우려를 제기할 수 있다.
  • 상기 한 소비자경로로드맵에서 언급된 커뮤니케이션 전략 사례들을 보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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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4)

  1. '19 Z:IN brand communication report. 

  2. Caywood, C., Schultz, D., Wang, P.,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 A Study of national Consumer Goods Advertisers, Northwestern University, 1991. 

  3. Davis, S.M. and Dunn, M., Building Brand-Driven Business, SanFrancisco, CA : Jossey-Bass, 2002. 

  4. Duncan, T. and Everett, S., Client perceptions of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993, Vol. 33, No. 3, pp. 30-39. 

  5. Fill, C., Essentially a matter of consistency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The Marketing Review, 2001, Vol. 14, No. 4, pp. 409-425. 

  6. John, R.A., A spreading activation theory of memory, Journal of Verbal Learning and Verbal Behavior, 1983, Vol. 22, No. 3, pp. 261-295. 

  7. LG hausys official blog. 

  8. LG hausys official hompage(www.lghausys.co.kr). 

  9. LG hausys official social media. 

  10. Moriarty, S.E., PR and IMC : The benefits of integration, Public Relations Quarterly, 1994, Vol. 39, No. 3, pp. 38-44. 

  11. Nowak, G.J. and Phelps, J., Conceptualizing the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phenomenon : an examination of its impact on advertising practices and implications for advertising research,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1994, Vol. 16, No. 1, pp. 49-66. 

  12. Pin, B.J. and Gilmore, J.H.,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Harvard Business Review, 1998, Vol. 76, No. 4, pp. 97-108. 

  13. Schul, P. and Crompton, J.C., Search behavior of international vacationers, Journal of Travel Research, 1983, Vol. 22, No. 2, pp. 25-30. 

  14. Schultz, D.E., Tannenbaum, T., and Lauterborn, R.,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NTC, Publishing Group, Lincolnwood (Chicago),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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