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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9, 2020년, pp.380 - 388
오철환 (가톨릭관동대학교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 김동수 (가톨릭관동대학교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This study is a subjective study on consumer's perception of drive-through as part of one method of service business to drive the drive-through service to understand how the user's perspective is more effective than the company's management position. In order to analyze the consumer's subjective v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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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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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 스루의 장점은? | 19년을 기준으로 국내에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커피전문점인 이디야 커피는 전남 여수시에 DT 매장 1호점을 오픈하였고 스타벅스 같은 경우는 13년도에 DT 매장을 처음 오픈하여 그 성장세를 늘려 2019년에 총 1308개의 매장 중 204곳을 DT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는 기본 시설만 갖추면 추가로 돈이 들지 않는 구조로 이루어진 데다, 매장에서 고객을 응대하고 남은 음식을 치우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5]. | |
국내 스타벅스는 언제 드라이브 스루를 처음 오픈하였는가? | 그뿐만 아니라 요즘은 커피전문점들도 드라이브 스루의 운영을 늘려가는 추세이다. 19년을 기준으로 국내에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커피전문점인 이디야 커피는 전남 여수시에 DT 매장 1호점을 오픈하였고 스타벅스 같은 경우는 13년도에 DT 매장을 처음 오픈하여 그 성장세를 늘려 2019년에 총 1308개의 매장 중 204곳을 DT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는 기본 시설만 갖추면 추가로 돈이 들지 않는 구조로 이루어진 데다, 매장에서 고객을 응대하고 남은 음식을 치우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5]. | |
드라이브 스루는 무엇인가? | 드라이브 스루란 “DT (Drive - Thru)” 라고도 불리며 유통적인 측면에서는 주문할 때부터 계산이 끝날 때까지 자리에서 내리지 않고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외국에서는 매우 보편화한 서비스이지만 국내에서는 현재 몇몇 외국 브랜드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과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전문점에서만 운영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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