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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2 no.3, 2020년, pp.75 - 87
As the online industry is vitalized by the fashion market, there is a tendency to believe that the recruitment of manpower in the online distribution field is increasing. Thus, this study attempts to analyze the job types and job functions for recruitment in the fashion industry based on job 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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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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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도 우리나라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얼마인가? | 우리나라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19년 134조 5830억원으로 전년 대비 18.3% 증가했다. | |
유현미가 말한 온라인 쇼핑의 정의는 무엇인가? | 온라인 쇼핑은 PC통신이나 인터넷을 사용하는 전자적 비즈니스 사업의 하나로 기업 수입 창출의 본원이 되는 온라인 공간인 사이버 마켓과 그 안에 개입된 사이버 쇼핑몰을 통해 이루어지는 방문, 구매, 결제 등의 소비자 행동을 말한다(유현미, 2009). Hoffman과 Novak(1996)는 온라인 쇼핑몰이란 기존의 실제 시장이 아닌 가상의 사이버 시장으로서 온라인상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정보들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상점들의 집합체라고 정의하였다. | |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으로 박미석과 이유리가 언급한 내용은 무엇인가? | 박미석과 이유리(2000)는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을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즉 시간적 제약이 없다는 점, 원하는 물건을 집에서 편리하게 구입 가능하다는 점, 원하는 상품을 검색을 통해 쉽게 검색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다는 점, 제품 간 비교 후 효율적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 계획 구매가 가능하며 판매원의 압력 없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였다. 온라인 쇼핑몰은 상품의 탐색, 구매, 결제 등에 시간, 공간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것과 이로 인한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 비용절감, 그리고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상호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실물 상품을 보지 못하고 인터넷을 통한 사이트에서만 볼 수 있고 그로 인한 상품의 품질, 개인의 기록을 남겨야 하는 개인정보유출문재, 결재과정과 상품배송과정에서 파손 및 다른 상품 등이 배송되는 단점도 간과할 수 없다(조재천,2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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