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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20 no.5, 2020년, pp.1 - 7
김미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첨단공학부) , 나영국 (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We can build regular customer relationships combining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with shopping mall like offline trade. A customer who once purchased is registered as reaular and the relationship continues afterward. The registered regular customer get sthe information about objective product 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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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택 (2013)에 의하면, 대표적인 SNS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각 특성은 무엇이라고 하였는가? | 소셜네트워크는 친구들과의 관계를 모든 인터넷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에서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웹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중 대표적인 SNS가 트위터와 페이스북이라 할 수 있다. 최영택 (2013)에 의하면, 트위터의 특성으로는 전파성, 개방성, 접근성을, 페이스북의 특성으로는 콘텐츠 다양성과 관계성(네트워킹)을 꼽았으며, 모두 대외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홍보에 많이 활용하고 있었다. | |
이희정 (2012)은 SNS가 독특한 이유를 무엇이라 하였는가? | 기술 중심의 어플리케이션은 사람 중심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정보 중심의 웹은 사람과 관계의 웹으로 발전시켜가고 있다. 이희정 (2012)에 의하면 SNS가 독특한 이유는 단순히 사람들과의 연결을 제공하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이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를 다른 사람에게 공개한다는 데 있다. 김현석 외 (2011)는 SNS에서의 사용자는 보다 즉각적이고 휘발성이 높은 방식으로 특정 콘텐츠의 확산에 기여함으로서 자신의 존재를 온라인상에 드러내며 자신이 구축하고 있는 지인을 기반으로 형성된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하였다. | |
단골관계 형성 및 구매자와의 관계지속을 위한 'SNS 몰'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 | 첫째, SNS의 팔로우 기능을 이용하여 한번 구매하면 단골 관계를 자동으로 맺어주고4, 둘째, 생산자와 구매자와의 유대관계를 지속시키는 방법을 시스템적으로 제공하여, 재구매율을 높여 농가수익을 증대하는 것이다5. 셋째, 인터넷 판매에 애로사항이 많은 고령 또는 소농의 판매자를 배려하여 생산품 등록을 위한 자세한 템플릿을 제공함으로써, 상품 등록 정보 생산을 최대한 쉽게 한다. 이는 상품 검색 및 상품 구매 역시 용이하게 한다.' 넷째, 타임라인을 두어 “좋아요, 댓글달기, 추천하기” 등을 이용하여 빠르게 사용자들을 연결하고 구매자와 지인 등의 계속적인 접속을 이끌어 내며, 상품에 연계된 정보가 지속적으로 사용자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고안하여 구매자 간의 상품 추천과 소식 확산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다섯째, 추천이나 홍보 시 판매자 사이트가 외부로 링크되는 불편함 없이 판매와 홍보가 하나의 계정 안에서 이루어지도록 하여 최근의 모바일 추세에 최적화된, 농산물 마케팅을 가능하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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